얼굴에는 다양한 흉터가 있다.
가장 많이 접하는 흉터는 여드름 흉터이다.
그리고 뾰루지로 생긴 모공성 흉터, 화상 흉터, 사고 흉터, 수술 흉터, 점 뺀 흉터, 수두 흉터, 대상포진 흉터, 손톱 자국 등이다. 이런 것들은 얼굴에 있는 흉터라 더욱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다양한 얼굴 흉터를 접하면서 느낀 점은 전문의의 시각에서도 ‘많이 심각한 흉터라고 생각하는 흉터가 있고 대수롭지 않은 정말 ‘눈꼽 만한 흉터’로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란 것이다. 또한 전문의 시각에서는 ’눈에 잘 띄는 여드름 흉터가 있는데, 눈에 잘 띄지 않아 시술하기도 어려운 수술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 내원하는 사람들도 있다‘란 것이다.
즉, 흉터 치료는 남들이 봤을 때 스트레스 받아 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스스로 얼굴 흉터로 인해 자신감이 떨어져 치료를 받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얼굴 흉터 치료는 흉터가 없어지게 안보이게 하는 것이 아닌 흉터가 작아지거나 눈에 잘 띄지 않게 되는 것에 목표를 둔다.
그렇다면 다양한 얼굴 흉터 치료 방법은 무엇일까?
크게 수술 요법과 비수술 요법으로 나눌 수 있다.
수술 요법은 흉터를 잘라내거나 축소하는 방법으로 넓은 흉터는 피부를 당길 수 없으므로 작은 흉터에 적합하다. 그러나 너무 작은 흉터는 수술 요법으로 치료하지 않는 것이 좋다. 수술 흉터를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수술을 하겠지만 흉터 제거 수술로 2차 수술 흉터가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비수술 요법은 무엇인가?
비수술 요법은 넓은 흉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여러 번 시술을 통해 피부가 조금씩 재생될 수 있으므로 시술에 의한 2차 흉터 걱정 없이 자연스럽게 흉터가 호전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아무리 작은 흉터도 조금씩 개선될 수 있으므로 흉터로 많이 고민하고 있다면 시도할 수 있다.
비수술 요법의 하나로 이미지 피부 한의원(신촌)에서 치료하고 있는 얼굴 흉터 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가장 많이 시술받고 있는 여드름 흉터는 AMTS, MTM, 흉터침 등으로 치료하고 있다. AMTS, MTM는 얼굴 전반적으로 퍼져 있는 여드름 흉터를 효율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또한 AMTS, MTM은 여드름 흉터 뿐 아니라 모공 축소, 피부 탄력 증가에 따른 잔주름 개선, 잡티가 개선되고 피부톤이 한결 밝아지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사람들이 치료를 받고 있다. 흉터침을 함께 시술 받는다면 여드름으로 인해 함몰된 부분에 집중 시술을 해서 여드름 흉터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뾰루지로 생긴 모공성 흉터는 모공이 확장되어 생긴 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는 모공 보다 흉터인 경우가 많이 있다. 여드름이 나지 않더라도 작은 뾰루지가 나거나 피지 분비가 많을 때 손으로 긁어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다. 모공성 흉터가 있는 사람들은 모공이 넓은 경우도 많으므로 AMTS, MTM 시술을 받는다면 효과를 볼 것이다.
얼굴 화상 흉터는 특수침을 이용해 피부 재생을 도울 수 있다. 얼굴에 있는 흉터는 몸에 비해 부담스러운 부위지만 다행스럽게 피부 재생이 빠르기도 하다. 화상으로 인해 털이 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피부가 재생되어 잔털이 날 수 있으므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얼굴에 있는 사고 흉터, 수술 흉터, 손톱 자국 등은 가늘고 긴 경우가 많이 있다. 이럴 경우 흉터침으로 치료할 수 있다. 하얗게 변색된 흉터가 조금씩 정상 피부색으로 치료될 수 있다.
점 뺀 흉터, 수두 흉터, 대상포진 흉터 등은 함몰된 경우가 많은데 흉터침으로 함몰된 부분만 집중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흉터침은 흉터 모양별 시술 방법이 조금씩 달라진다.
얼굴에 있는 다양한 흉터 혼자만 고민하지 말고 전문의 상담을 통해 치료 방법과 치료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면 절반은 해결될 것이다. 나머지 절반은 치료를 통해 채운다면 만족스럽고 자신있는 얼굴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