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에서의 비만과 튼살
관상에서는 살이 찌는 현상 즉, 비만과 피부에 있는 튼살을 어떻게 보았을까?
마의상법의 살을 봐서 관상을 보는 문장을 보니 다음과 같다. 살은 단단하여 실하며 곧아서 솟게 된다. 살은 뼈 안에 있을 수 없으면 음(살)이 부족하다. 뼈는 살 밖에 생길 수 없으면 양(뼈)이 유여하게 된다. 그래서 사람이 살찌면 숨이 짧고 말이 살찌면 숨이 찬다. 그래서 살은 많아서는 안 되며 뼈는 적어서는 안 된다. 갑자기 살쪄서 숨이 차면 빨리 죽음의 조짐이다. 살은 느슨해서는 안 되며, 느슨하면 성품이 나약하며 정체함이 있다. 사람이 살쪄도 어지러운 주름의 노출이 없어야 하니 어지러운 주름의 노출은 죽을 징조에 가깝다. 살은 향기롭고 느슨해야 한다. 살색은 백색이며 윤택해야 한다.
여기서의 학설을 보면 살에는 어지러운 주름이 없어야 한다고 했다. 왜냐하면 배가 고팠던 예전 시절에도 살이 찐다는 것은 수명을 단축시킨다는 사실을 이해했던 것이다. 즉 예전 시대에도 무조건 돼지처럼 살이 찐 관상을 좋게 본 것이 아니라 탄력이 있고 주름이 없는 탱탱한 살을 으뜸으로 여겼던 것이다.
*관상에서 보는 미인과 현대의 미인은 통한다!!
현대에는 흉터가 없고 탄력 있으며 매끄럽고 날씬한 몸과 피부를 미인의 조건으로 뽑는다. 이를 보면 관상학적으로 좋은 몸과 피부는 오늘날 미의 관점에서도 통한다고 할 수 있다. 오늘날 현대 과학과 의학이 많이 발전하면서 관상은 옛 것으로 비과학적인 것으로 여기는 사람도 있으나 관상학은 오늘날에도 무시할 수 없는 학문이다.
*관상에도 좋은 ‘꿀벅지’ ‘꿀복근’
관상학적으로 좋은 살이 찌지 않은 탄탄하고 매끄러운 몸은 어떤 몸일까? 관상학적으로 좋은 몸은 최근 유행하는 ‘꿀벅지’ ‘꿀복근’가 아닐까? 최신 유행 단어가 관상과 딱 맞아 떨어지는 것은 우연이 아닐 것이다.
살이 찌지 않고 탄탄한 몸은 식이요법과 운동 등 자기 관리를 통해 어느 정도 관리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매끈한 피부는 자기 관리만으로 어려울 수 있다. 매끈한 피부에 튼살은 많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튼살은 시각적으로 하얗고 붉은 경우가 많고 만져보면 많이 함몰되어 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싫고 스스로도 매끈하지 않아 만지기 싫어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다.
* 국내와 해외의 튼살 치료
튼살은 피부의 진피에 생긴 흉터로 길게 이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튼살 치료를 외국에서는 어떻게 하고 있을까? 튼살은 국내에서도 치료하는 병원이 많지 않다. 튼살이 생기고 효과가 전혀 없는 튼살 크림으로 해결해 보려는 사람들이 많다. 이는 국내나 해외나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튼살 치료는 가능하다. 흉터 치료와 마찬가지로 100% 없애는 치료가 아닌 조금씩 튼살이 옅어지는 치료로 하얗게 눈에 띄는 튼살이 피부색과 비슷해지고 함몰된 튼살에 살이 조금씩 차 오른다면 튼살 치료 후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신촌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치료
신촌 이미지한의원의 튼살 치료는 침 시술 중심이다. 튼살이 효율적으로 재생이 되려면 파괴된 진피를 적절히 자극해야 한다. 튼살로 인한 진피의 파괴 정도는 개인마다 다르며, 몸의 어느 부위에 있느냐에 따라 다르다. 따라서 튼살 치료는 튼살의 진피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자극하느냐에 따라 달려 있다.
*진짜 튼살 재생이 될까?
가끔 신촌 이미지한의원을 내원하시는 분들은 정말 튼살 재생이 되느냐??? 라는 질문을 하는데 튼살 재생되어 치료가 될 수 있으므로 적지 않은 비용을 내고 치료받는 고객들이 있고, 이미 치료를 끝낸 분들도 많이 있다. 또한 치료 후 여름에 반바지와 스커트를 입게 되어 좋다... 혹은... 해외에서는 비키니 입을 때도 많은데 신경이 많이 쓰여 부담스러웠지만 이젠 당당해져 만족한다고 답변하는 분들이 많다.
튼살 치료를 위한 튼살 재생은 전혀 효과가 없는 사람은 없다. 튼살 재생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절반 이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횟수를 더한다면 효과는 더욱 커질 수 있으므로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가장 아름다운 동물은 인간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의 아름다운 몸을 드러내지 못하는 것은 육체적 불편함 뿐 아니라 정신적 고통이라 생각한다. 튼살 치료 후 자신감을 되찾는 것은 어쩌면 치료 비용과는 바꿀 수 없는 가치일 수 있다.
* 관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튼살이 치료되면 인생이 바뀐다!!
관상이 바뀌면 인생도 바뀔 수 있다. 믿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튼살 치료 전 정신적 고통을 많이 받는 사람들을 보면 튼살 치료 후 인생이 바뀌는 것도 불가능이 아니다.
튼살 치료 후 변화... 모습
1. 튼살 치료 후 옅어진 것을 스스로 확인 할 수 있다.
2. 그러나 옅어지긴 했지만 튼살은 보이므로 자신감이 생기지 않았다.
3. 가족들게에 물어보면 많이 옅어진다고 한다.
4. 조심스럽게 반바지를 입고 외출하는데 아무도 나의 튼살에 관심을 갖지 않는다.
4. 다른 사람들에게는 튼살이 보이지 않는 것을 알고 자신감이 생긴다.
튼살 때문에 정신적으로 고통이 심했다면
튼살 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치료 후
튼살로 인한 고통에서 해방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