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25일 수요일

[겨드랑이 수술흉터] 액취증 수술 흉터 제거 / 다한증 수술 흉터 치료...

**액취증 증상



액취증은 겨드랑이에서 냄새가 나는 질병이다. 그 증상으로는 주위에 ‘겨드랑이에서 냄새가 난다’는 말을 가끔 들을 수 있다. 또한 밝은 계통 옷을 입었을 때 겨드랑이 부분이 노랗게 변색되어 보이곤 한다. 액취증은 가족력이 있는 사람들이 걸릴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자신감이 떨어지고 위축되어 삶의 질이 떨어질 수 있다.






**액취증이란?



액취증은 아포크린 땀샘이라고 하는 페로몬과 관련이 있는 땀샘으로 보통 땀과는 다르다. 원래는 이성을 유혹하는 호르몬인 페로몬의 역할을 했을 텐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냄새가 나는 땀으로 변화되었다.



한의학에서는 암내라고 부르는 겨드랑이 냄새를 액기(腋氣)·액취(腋臭)·호취(狐臭) 등으로 불렀는데 여우 호(狐)란 글자가 들어간 특색이 있다. 수은이 있는 밀타승이란 약을 쓴 것을 보면 치료가 대단히 어려웠던 것 같다.






**액취증 수술 흉터 치료



신촌 이미지한의원에서는 액취증 자체를 치료하지 않고 액취증 수술 이후에 생긴 흉터를 치료한다. 요즘 여성은 비키니 수영복 등을 입을 때 서구식 문화의 영향에서인지 거의 대부분 겨털(겨드랑이털)도 제거한다. 제모는 문화를 넘어서 필수적으로까지 생각된다.






**다한증과 다한증 수술



몸에서 땀이 많은 증상을 다한증이라고 한다. 다한증은 수술한 이후에도 보상성 다한증이라고 하여 다른 부위에서 땀이 많이 나게 된다. 그래서 땀 분비를 유발하는 교감신경 절제 수술을 하기도 한다. 다행히 수술 흉터가 겨드랑이 주름에 따라 있어 티가 잘 나지 않을 수 있지만 수술 흉터로 남는 경우도 많이 있다.



신촌 이미지한의원에 내원하는 여성 중 어렸을 때 다한증 수술을 하여서 겨드랑이에 흉터가 크게 남으신 분이 있다. 요즘에는 안 그렇겠지만 예전 의사는 미용적인 측면을 고려하지 않고 효과에만 집착했기 때문에 겨드랑이 전체에 걸쳐 크게 흉터를 남긴 사례가 많았다.






**겨드랑이 수술흉터에 관한 요즘 시각



과거에는 겨드랑이 수술 흉터는 그리 문제 삼지 않았다. 그래서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서 하는 가슴 확대 성형 수술도 겨드랑이 절개로 수술했다. 겨드랑이 절개 수술은 팔을 내리면 가려지는 부분이라 흉터 남는 것에 대해 개의치 않았다. 그러나 요즘은 민소매 상의를 많이 입어 겨드랑이에 생길 수 있는 가슴확대 수술 흉터, 액취증 수술 흉터, 다한증 수술 흉터도 많은 사람들이 치료를 하고 있다. 몸매의 완성을 위해서는 사소하고 가장 잘 안 보이는 부위인 겨드랑이까지도 신경을 써서 치료를 받는 추세이다.






**겨드랑이 수술흉터/ 액취증 수술흉터/ 다한증 수술흉터 치료 방법



겨드랑이 수술흉터가 없다면 최선이지만 이미 겨드랑이에 흉터가 남았다면 최선의 방법은 수술 흉터를 치료하는 것이다. 치료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수술흉터를 수술로 치료하는 것보다는 자연스러운 진피 재생 치료가 효율적이다. 겨드랑이는 치료 후 색소 침착이 다른 부분 보다 비교적 오래 지속되어 겨드랑이 수술흉터만 효율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필요하다. 액취증 다한증 수술흉터에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은 침에 의한 피부 재생이다.






**겨드랑이 수술흉터/ 액취증 수술흉터/ 다한증 수술흉터 침 치료의 이점



수술로 인해 겨드랑이 진피가 파괴되어 생긴 흉터는 침 치료가 효율적이고 안전하다. 흉터 치료는 수술이나 레이저 치료를 생각하기 쉬운데 겨드랑이 수술흉터는 좁고 작은 흉터가 대부분이다. 그러므로 수술보다는 비수술 요법이 적당하다.



침 치료는 일상생활하면서 치료할 수 있으며 시술 관리가 간단하다.






**액취증 다한증 수술흉터와 침술의 피부 재생



다한증과 액취증은 통증보다는 일상생활의 불편함 때문에 치료를 받는 질환이다. 겨드랑이에서 냄새가 나고 땀이 많이 난다면 아프지는 않지만 삶의 질이 많이 떨어질 수 있다. 그래서 수술로 다한증과 액취증을 치료하기도 한다. 그러나 수술로 인해 또 다시 흉터가 생겨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으니 수술 전 심사숙고해서 결정해야 한다. 그러나 이미 겨드랑이 수술 흉터가 생겼다면 또 다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흉터 치료를 생각해 볼 수 있다. 액취증, 다한증 수술 흉터는 침 치료를 통해 진피의 재배열이 일어나 자연스럽게 흉터가 옅어질 수 있다. 침의 흉터 치료는 또 다른 흉터를 만들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치료를 받아도 좋다. 그러나 침 흉터 치료는 통증 침이 아닌 피부 재생 침으로 한방 피부과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