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26일 일요일

[화상흉터] 화학화상 약물화상 치료

현재 미디어는 엽기적이라고 할 만한 뉴스를 쏟아내고 있는데 그 중 묻지마식 무차별적으로 쏟아지는 홍콩의 화학물질에 의한 염산 테러가 압권이다. 즉 대상을 가리지 않고 원한관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불특정인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발생하고 있는데 그런 사람들을 반사회적 인격장애자라고 부르며 정신질병자일 가능성이 많다. 최근에는 한국에서도 공기총을 난사하여 지나가는 고등학생을 부상시키는 일이 발생하여 충격을 주고 있다. 또한 회사대표가 밀린 월급을 주지 않는다고 항의하는 여직원에게 황산테러를 가한 일이 있는데 황산이나 염산은 강산으로서 금속을 부식시키며 단백질을 녹이는 물질로 이렇게 되면 표피나 진피가 녹아서 정상적인 피부가 생성되지 않고 나중에까지 흉한 모습으로 남게 될 수 있다.



화학 화상은 불 및 뜨거운 물체 등 물리적 화상에 비해 그 빈도가 적을 것이라고 생각했으나 예상외로 많은 사람들이 화학적 화상 약물 화상에 노출되어 있었다. 필자의 병원에 내원한 고객은 상대로 설문조사를 한 자료에 따르면 정로환, 빙초산, 마늘, 눈썹 문신 지우기 약물 화상이 있는데 그 사례는 다음과 같다.






*정로환 화학 화상 흉터 치료
정로환의 경우 정로환과 식초를 일정비율로 섞어 발의 뒷꿈치 각질 제거를 위해 발에 씌우고 잠을 자고 일어났을 때 화상을 발견한 경우였다. 무좀치료나 매끈한 발 뒤꿈치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활용하는 방법이나 화학 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빙초산 화학 화상 흉터 치료
빙초산 화상의 경우 점을 빼기 위해 빙초산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점보다 더 흉한 화상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마늘 화학 화상 흉터 치료
마늘의 경우 늘상 먹는 마늘인데 어떻게 화상을 입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마늘도 화상을 입을 수 있다. 마늘 화상을 입은 고객은 다리에 타박상을 입어서 마늘을 붙이고 있으면 빨리 풀린다는 말을 듣고 마늘을 붙이고 하룻밤을 잤다고 한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보니 화상을 입었다고 한다. 한국 음식에 빼 놓을 수 없는 마늘이지만 피부에는 자극이 되었던 것이다.






*눈썹 문신 제거 약물 화학 화상 흉터 치료
눈썹의 문신 약물 화학 화상은 눈썹의 문신을 지우기 위해 미용실에서 시술을 받고 생긴 흉터라고 했다. 요즘에는 눈썹 화장으로 영구 문신이 아닌 자연스러운 반영구 문신 화장을 한다. 그러나 과거에 시술 받은 문신은 영구 문신으로 잘 지워지지 않았지만 너무 두꺼워 문신의 가장자리를 지우기 위해 미용실에서 약물로 지웠다고 한다. 지운 부분은 하얗게 흉터가 남았으며 눈썹도 자라지 않아 더욱 보기 좋지 않았고 항상 컨실러로 화장을 하고 다닌다고 했다. 이런 경우 화상흉터도 흉터지만 흉터 치료 중 눈썹이 날 수 있으므로 침의 피부 재생 화상흉터 치료는 더욱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뜨거워야 화상을 입을 것 같지만 약물 등 화학적으로도 충분히 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그렇다면 한번 녹아버린 피부는 다시 재생이 되지 않는 것일까? 물론 어려운 일이긴 하지만 침 치료를 통해 새로운 살의 싹이 돋아나게 할 수 있다. 표피는 보통 28일 주기로 새롭게 돋아나기 때문에 손상되어도 회복할 수 있지만, 진피는 한번 손상되면 돌이킬 수 없는 비가역적인 피해를 당하게 된다. 진피를 치료하여 기미를 제거하려는 페놀 박피 사건에서도 보듯이 진피 재생은 어려운 것이 의학적인 정설이다. 하지만 각종 화상, 사고, 화학적 부식, 수술 흉터도 필자의 특수침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비행기의 원리를 개발했을 당시에는 비웃음을 샀지만 현재는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가 하는 예에서와 같이 의학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과거에는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던 것이 가능해지며 진보하고 있다.



화상흉터의 치료를 위해 시술을 해 놓은 것을 보면 언 발의 오줌 누기처럼 화상흉터를 절개를 하여 다시 붙여서 꿰매놓은 경우가 많은데 그런 경우에는 침 치료가 더욱 더디고 어렵다.






신촌이미지한의원 원장...씀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