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9일 목요일

무릎 튼살 치료...

* 내원 동기 - 무릎튼살



얼마 전 굉장히 깜찍하고 귀여운 외모를 가지신 분이 내원하신 적이 있다.



20대 초반의 여대생 이였는데, 적당히 멋을 낸 스타일로 보아 자신의 장점을 살려 꾸밀 줄 아는 센스있는 여성으로 보였다. 작고 아담한 여성에게 어울리는 미니스커트도 잘 매치했다. 그러나 미니스커트 안의 검정 스타킹이 살짝 고민을 얘기해 주는 듯하다.



짐작한 대로 그녀의 고민은 튼살이였다.



많은 사람들이 종아리와 허벅지 튼살 그리고 배 튼살을 많이 고민하고 있는 것 같으나 이 분의 고민은 무릎에만 유독 튼살이 있어 무릎 튼살이 가장 큰 고민이었다.






* 미니스커트와 무릎튼살 치료



작고 아담하지만 예쁜 다리를 가진, 한껏 뽐내고 싶은 나이의 그녀에게 하얀 무릎튼살은 미니 스커트의 한계를 그었다. 남들은 여름에 미니 스커트를 입지만 이분은 오히려 겨울에만 레킹스와 함께 미니스커트를 입는다고 했다.



무릎튼살을 없애고자 튼살크림을 발랐지만 특별한 반응은 없었다. 마지막 수단으로 튼살 병원 치료를 선택한 것이다.









* 무릎 튼살 흔할까?



이와 같이 요즘 20대 여성 뿐만 아니라 전 연령 여성들이 보이는 가장 큰 관심은 아무래도 ‘美’가 아닐까 라고 생각한다. 성형열풍, 꿀벅지, 44사이즈, 동안, 투명피부 등 여성들의 환호와 갈구 속에서 탄생된 단어는 수도 없이 많고 이미 포화상태로 보이는 미용 관련 산업은 규모가 점점 커져가고 있는 듯하다. 또 미용과 관련된 것은 유독 여성들한테만 해당되는 것만 같아 흔히 가장 예쁠 때라고 하는 20대의 여성들에게는 꼭 예뻐야만 이 시대를 살아갈 것만 같은 강박관념을 가지게도 한다. 여성들 누구에게나 외모콤플렉스가 하나쯤은 있는데 이것을 고치는 것은 고사하고 남들에게 없을 수 있는 무릎 튼살을 고민하는 것은 공감하는 사람들이 적어 콤플렉스를 더욱 숨기게 된다.



신촌 이미지한의원의 치료 사례를 보더라도 종아리 허벅지 튼살보다 무릎튼살은 내원 고객이 적다. 그러나 극히 드문 튼살은 아니다.






* 무릎 튼살의 특징



무릎 튼살은 가려질 듯 말 듯 아슬아슬한 부위에 있다. 무릎이라 가려진다면 행운이고 입고 싶은 옷을 못입는다면 불행이다.



무릎튼살은 세로로 생기는 종아리 튼살과 달리 보통 가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가로와 세로가 이어져 기린이나 거북 등 문양 같기도 하다. 그러나 무릎 튼살이 다행스러운 점은 무릎 바깥쪽이 아닌 안쪽에 많이 생겨 그래서 덜 보일 수 있다는 점이다.






*무릎 튼살의 애로점



무릎 튼살의 애로점은



첫째, 무릎은 다른 신체 보다 어둡다는 것이다. 어두운 무릎과 하얀 튼살이 함께 어우러져 무릎 튼살로 나타난다면 그 모양이 특히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란 것이다.



둘째, 무릎 튼살은 앉았을 때나 무릎을 굽혔을 때 튼살이 더욱 선명하게 잘 보일 수 있다. 그래서 하루종일 자세에 신경쓰일 수 있다. 여성들은 짧은 옷을 입고 외출했을 때 더욱 피곤함을 느끼는데 여기에 무릎튼살로 인한 자세까지 신경 쓰인다면 피곤이 배가 될 것이다.



여성들은 팔꿈치와 발꿈치 무릎의 각질을 없애기 위해 남다른 노력을 하는 것을 케이블 TV에서 본 적이 있다. 그 방법도 필자의 상상 이상이었다. 따뜻한 물에 각질 부위를 불리고 꼼꼼히 밀고 보습제를 바른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랩까지 감싸고 잠을 자는 것을 보면 여성들의 몸 관리는 나의 상상을 뛰어 넘는다. 그러나 무릎 튼살은 이러한 노력으로 해결되지 않는다. 무릎 튼살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각질 제거는 사치에 불과할 수 있다.






* 무릎튼살 언제부터 속앓이?



대부분의 무릎튼살은 성장기 때 키가 자라고 살이 찌면서 많이 생기고, 성장기가 아니더라도 체중증가와 호르몬 변화, 출산 등의 이유로 생길 수 있다. 튼살은 고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서 생긴 직후의 붉은 튼살에는 없어질 것을 희망하며 홈케어로 튼살 관리를 하다가 흰 튼살이 된 후 속앓이를 하는 경우가 많다.






* 무릎튼살 가능성은?



그렇다면 더운 여름에도 용기를 내야지만 반바지를 입게 하는 무릎 튼살은 정말 고칠 수 없는 걸까? 이미지한의원에서는 현대의학에서 난치성질환으로 분류하는 튼살을 재생시술로 치료하고 있다. 피부재생시술을 통해 무릎튼살을 완화 시킬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내원하시는 환자분들은 효과에 대한 굉장한 의구심을 안고 오신다. 상담 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은 무릎 튼살 얼마나 나아지는지, 몇 프로나 개선될 수 있는지 구체적 답변이다.



100% 없어지지 않으나 충분히 튼살이 덜 보이게는 가능하다. 또한 무릎 튼살은 하얀 색도 문제지만 튼살 부위 탄력이 떨어지고 파여 있는 경우가 많은데 파여 있는 튼살은 탄력이 생기고 살이 차 올라야 하므로 충분한 재생 시간이 필요하다. 또한 인위적 치료가 아닌 스스로 튼살이 재생되게 도와주는 치료이나 개인의 튼살 피부 재생 정도 차이도 튼살 결과를 완벽하게 예측할 수 없게 한다. 튼살 치료에 있어 조급함은 금물이다. 느긋하게 치료하면 충분히 호전될 수 있으므로 무릎 튼살을 보고 한숨을 쉬기 보다 조심스럽게 치료를 시도하는 것은 어떠할지....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