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2일 목요일

지리상의 발견과 콜럼부스의 달걀 이미지한의원의 튼살과 흉터치료

지리상의 발견과 콜럼부스의 달걀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치료






서양 여러나라들이 신대륙을 발견한 것을 지리상의 발견이라고 한다. 아메리카 대륙의 첫발견자는 콜럼부스가 아니고 종래 아메리고 베스푸치의 이름에서 따왔다고 나는 알았다.



하지만 그림자 정부등을 본 결과 그것은 이집트 시대의 금성에서 이름이 왔다고 한다. 프리메이슨 계파인 템플 기사단(Knights Templars)의 기록에 따르면 전혀 다르다. 고대 이집트 사람은 금성(金星)을 '메리카(Merika)'라고 불렀는데, 이 별이 바다 넘어 서쪽으로 지는 곳, 그 땅 역시 메리카라고 불렀다. 또한 바이킹들도 아메리카 대륙을 자유자재로 드나들었고, 원래 원주민인 몽골계 사람들이 살고 있기 때문에 지리상의 발견이라고 할 수 없고 컬럼부스는 침략자일수도 있다. 중세 시대에도 지구가 네모나다고 사람들이 알고 있었던 것이 아니라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알고 있다.



콜럼부스는 발견자와 침입자의 두 얼굴을 가지고 있으나 달걀로 더 유명하다. 콜럼부스가 달걀을 세워보라고 하였지만 아무도 세우지 않았고, 그는 모서리를 조금 깨서 세웠다. 즉 다른 사람들은 남이 하면 쉬워 보이지만 자신이 하기에는 어려운 법이다.



이미지한의원 원장인 한방 피부과 전문의도 남이 가지 않는 길을 간다. 패셔니스타들은 자기와 똑같은 옷을 입는 것을 싫어한다고 하는데 필자도 남들이 나와 같은 종류의 치료를 하는 것이 싫다. 다른 한의원들은 요통, 견비통등 모조리 통증 클리닉이다. 필자는 통증 치료에 대해서 회의적이다. 왜냐하면 통증이란 지극히 주관적이며, 통증은 사실 말이나 감성적으로도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보통 통증은 스트레스에 기인한 심신증에 가깝기 때문에 사실 저절로 낫거나 의료적인 치료대상이 아니며, 그냥 불편한 상병에 불과한 것이다.



다른 한의원들은 피부 하면 아토피, 여드름등을 치료하고 보통 여드름흉터정도만 치료한다. 일반한의원은 환자에 대한 문턱을 낮추려고 애쓰는데 나는 높인다. 다른 한의원은 가격을 점차 깍아주는데 나는 가격을 점차 올린다.



한의원의 실력차이도 그만그만하고 마케팅에 의존하여 환자를 모집한다. 하지만 필자는 화상흉터와 튼살 치료에 대한 새로운 블루 오션을 개척했다. 곧 항해를 나가는 콜럼버스와 같은 생각인 것이다. 예전에 식민지 개척시기에 동인도 회사와 같은 회사는 최초의 주식회사라고 한다. 즉 먼 항해를 나가는 배가 교역을 성공으로 마치고 돌아올지 아니면 실패할지 모르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식회사 형태로 만든 것이다. 필자는 수 많은 항해에 지친 배가 육지를 발견하듯이, 사막을 걷다가 오아시스를 발견하듯이 튼살과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 튼살크림이나 각종 검증되지 않는 화상에 대한 민간요법으로 피해를 본 환자들은 생활에 많이 지쳐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들에게 등대와 같은 앞길을 비추어주고 싶다.



괴팍한 생각을 가진 나는 의료인보다 예술가에 가까운 것 같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