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예방>
때늦은 꽃샘추위가 또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다.
늦게 까지 계속 되던 추위가 끝나고 찾아온 따스한 햇빛에 미뤄졌던 봄 패션을 뽐내던 이들과 달리 다시 찾아온 꽃샘추위가 반갑기 마저 한 이들이 있다.
바로 튼살고민을 안고 있는 사람들.
이들은 노출의 계절이 다가올수록 지금 치료를 시작해야 하나 망설이기도 하고 왜 튼살예방을 미리 하지 못했나 하는 후회를 하고 있을 것이다.
튼살치료는 튼살을 발견했을 때 시작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임을 명심해 두고 후회를 덜기위한
올바른 튼살예방에 대해 알아보자.
1.튼살크림, 튼살오일, 튼살팩을 믿지 말아요~
튼살크림, 튼살오일, 튼살팩 등 튼살예방과 관련된 제품들은 상당하다.
하지만 이것도 미봉책일 수밖에 없는 것이 언제, 어느 부위에 생길지 예상할 수 없기 때문이다. 흔히 튼살은 엉덩이, 허벅지 앞 뒤, 종아리, 무릎 뒤쪽, 배, 사타구니 등 여러 부위에 주로 나타나는데 튼살이 생기기전 이 모든 곳에 위의 제품들을 바를 수는 없는 노릇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언제 생길지 어떻게 아리..
성장기나 임신했을 때가 아니더라도 갑자기 살이 찌거나 호르몬 변화 등의 이유로 갑자기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임신했을 때 튼살예방을 위해 불러올 배를 포함한 여러 곳에 열심히 발라도 튼살이 생기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러므로 튼살크림이나 오일, 팩 등이 튼살에 별다른 효과를 가져오지 않는 다는걸 알아두는 것이 튼살예방의 첫 걸음이나 마찬가지~!
그리고 임산부들 중에는 튼살크림의 효과를 믿지 않으면서도 바르는 분들이 종종 있다.
이 분들은 튼살이 생기고 있는데 손 놓고 바라만 볼 수는 없지 않냐며 튼살크림을 정성스레 바른다. 건조한 피부로 인해 튼살이 생길까봐 걱정이 되어 튼살예방을 하고 싶다면 튼살크림 대신 다른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해두자.
2. 갑자기 살이 찌는 것을 조심합시다!
비만, 다이어트와 튼살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갑자기 증가한 체중이나 신장에 의해서 표피층이 당겨지고 찢어지면서 진피층의 콜라겐 섬유가 파괴되어 튼살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고등학교 다닐 때 급격히 살이 찌거나 임산부들의 체중 증가는 튼살의 원인이 된다. 성장이 일어나는 것도 아닌데 체중이 많이 늘어나는 것은 건강에도 좋지 않다. 임산부의 경우에도 체중이 많이 느는 것은 건강한 출산을 막을 수 있으니 체중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3. 스테로이드 계열의 약물 복용 주의
스테로이드 계열의 약물 복용으로 튼살이 생길 수 있다. 그러므로 아토피, 건선 등 만성적인 질환이 있는 경우 자신이 복용하는 약물의 위험에 대해 충분히 인지해야 한다. 약물 복용으로 인한 튼살은 두껍고 많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4. 부모님에게 튼살이 있다면 미리 조심하자.
내원하시는 분들 중에 특별한 이유 없이 튼살이 생겼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
그 분들 중 대다수가 아버지나 어머니께 튼살이 있다는 걸로 보아 튼살이 생기는 데는 체질과 더불어 유전적인 요소도 있는 걸로 보인다.
부모님에게 튼살이 있다면 미리 튼살에 대한 예방지식을 알아두고 대비를 하도록 하자.
5. 효과적인 치료방법을 알아두자!
튼살은 치료가 불가능하고 예방만이 튼살관리를 할 수 있다고 알려져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
튼살은 분명 치료가 가능하다.
신촌이미지한의원에서는 튼살에 침 시술로 튼살 부위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정상 피부와 비슷하게 만들어 주는 치료를 하고 있다. 또한 튼살 부위만 시술하여 튼살 주변에 생길 수 있는 색소침착을 최소화 하고 있다.
별다른 효과가 없는 튼살크림을 사용하여 튼살을 예방하는 것보다 튼살치료를 제대로 알아두는 것이 더 효과적인 예방의 한 방법일 수 있음을 기억해두자.
이미 생겨버린 튼살로 전전긍긍 하는 것 보다 위의 수칙들을 잘 지켜 튼살예방을 해보자.
그래도 튼살이 생겼다면 발견한 즉시 내원하여 상담 및 치료를 받아 고민덩어리 튼살을 없애 패션의 한계를 만들지 않도록 하자.
글쓴이 : 신촌이미지한의원 직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