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14일 화요일

[사고 흉터] 봉합 수술 흉터 치료 과정 사례 중심...

얼마 전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에 봉합 수술 흉터에 관한 이런 글이 올라왔다.









온라인 문의
제목 : 콧구멍부분에 생긴 열상 봉합 후 생긴 흉터
글쓴이 : A
넘어져서 콧구멍 부분이 찢어져 봉합 수술 후 실밥을 푼 상태이구요~ 흉터가 남을 것이라고 하셔서 지금 부터 관리를 했으면 해서 문의 드립니다. 실밥은 푼 상태이나 아직 상처가 다 아문 상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조만간 아물 것 같구요. 흉터 관리가 가능한지 해서 문의 드립니다.



==========================================================



답변 드립니다.
열상은 찢어진 상처라 면적이 없으므로 침 치료가 가능합니다. 흉터 치료는 빠를수록 좋습니다. 아물기 전에 시술도 바로 가능합니다.
오실 때 예약(02 336 7100)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근무 시간은 평일 10~20시
토요일 10~18시
일요일 공휴일은 휴진입니다.
이미지한의원은 고객만족 100%를 향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간단한 문의와 간단한 답변이다.



보통 고객들은 치료와 관련된 치료 기간이나 치료비용, 치료 효과 등 여러 가지 문의를 함께 하는데 이분은 흉터 치료 가능여부만 문의했다. 그래서 간단히 흉터는 빨리 치료할 수록 좋다고 답변 드렸는데 다음날 바로 내원 상담을 받으셨다.
간단한 문의였지만 처음 상태는 간단하지 않았다. 넘어진 사고 흔적이 3주가 지났지만 아직 사고 흉터라고 하기에는 이른 듯하다. 아직 많이 붉고 피도 조금씩 나고 있었다.
넘어진 사고 직후 병원의 봉합 수술도 받아서 봉합 수술 흔적도 그대로 있다. 또한 살점이 떨어져 많이 파여 있고 찢어져 있었다. 분명 찢어진 모양, 봉합 수술 흔적, 살점이 떨어져 파인 자국 등 세 가지 모양의 흉터가 남을 것이다.



얼굴에 찢어지고 봉합 수술을 하고 살점이 떨어져 나간 사고 흉터가 남는다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큰 문제로 다가올 수 있다.



A님과의 인연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1. 온라인문의의 인연 -A님은 위와 같이 온라인 공개 문의를 하셨고 이를 계기로 지금까지 인연을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 몇 개월은 인연의 끈이 있을 것 같다.



2. 첫 상담 내원 - 간단한 문의지만 한 눈에 간단해 보이지는 않았다. 지난번 이 분과 비슷한 사례를 본 적이 있는데 어느 정도 효과는 보셨지만 그리 만족하지는 않았던 케이스는 있었다.



3. 사고 흉터 전 치료 - 넘어진 사고 흉터 전 시술로 침 자극에 의해 상처가 빨리 아물 수 있다. 다음에 오셨을 때 처음보다 붉은 상태가 덜 했으며 많이 호전되었다.



4. 사고 흉터 본격 치료 - 넘어진 사고 흉터가 어느 정도 아물고 본격적으로 흉터 시술로 들어갔다. 얼굴의 한 가운데 굉장히 예민하게 다가올 수 있어 세심하게 시술했다.



과거 원장님의 시술은 사고 흉터 주변까지 함께 시술하셨는데 이 번 분은 사고 흉터 부위만 시술하셨다. 흉터 시술의 집중도를 높이신 것 같았다. 지난번 고객 중 만족도가 떨어진 분이 계셔서 시술 방법을 조금 바꾸신 듯하다.



시술 후 붉고 조금 부울 수 있는데 어찌 보면 당연하지만 이것도 많이 부담스러워 하는 것 같았다. 혹시 병원을 잘못 찾은 것은 아닌지 내심 걱정하실 수도 있을 듯... 시술 후 변화에 대해 여러 번 전화주신 것으로 보면 많이 걱정하는 것 같았다.



5. 사고 흉터 진행 중 - 2번의 흉터 시술과 이번에 내가 본 것은 3번째 시술 직전이었다. 그러나 2번 시술 결과에 비한다면 많이 호전된 것 같았다. 난 오랜만에 환부를 보았는데 살이 조금 차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것은 나만 느끼는 것일 수도 있고 매일 보는 A님은 지지부진 효과를 모를 수도 있었다. 그래서 조심스럽게



나 : 어떠신 것 같으세요?



A : 좋아진 것 같아요....



비로소 안도의 한숨...
사고 흉터 시술 패키지가 끝났을 때 어떤 모습으로 호전될지 벌써부터 궁금하다..





원장님은 내원 고객을 어쩜 비슷한 방법으로 치료하고 비슷하게 대하지만 특별히 신경 쓰는 고객이 있다. 이 분은 모르겠지만 A님은 원장님의 특별 사고흉터 치료 고객임이 분명한 것 같다.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얼굴 한 눈에 다가오는 흉터이기 때문일 것이다. 또 지난 번 비슷한 사고 흉터에 치료 고객의 낮은 만족도 때문은 아닌지.....(신촌이미지한의원...직원생각...)



나도 이 분의 사진을 유심히 보는데 저마다 다른 사고흉터, 그리고 봉합 수술 후 흉터가 어떻게 아물고 어떻게 재생이 되는지 궁금하기도 하다. 사진을 순서대로 보면 재생 과정이 보여 신기하기도 하다.... 몇 개월 후 호전된 모습으로 전후사진을 호기심 어린 눈으로 함께 보았으면 하는 생각도 든다..









사고 원인 : 넘어짐...
사고 흉터 모양 : 찢어짐. 봉합수술흉터, 파인 흉터
사고 흉터 치료 : 피부전문 한의원...
사고 흉터 치료 과정 : 아직까지 이 분은 환부를 살색 테잎으로 가리고 다니신다. 어느 순간 가리지 않고 병원 문 여는 모습을 보고 싶다.
사고 흉터 치료 결과 : 몇 개월 후 ...................








* 피부 전문 한의원 사고흉터 치료 방법
넘어진 사고 이후 큰 상처는 입었지만 흉터로 자리 잡지 않은 상태의 피부 전문 한의원의 흉터 치료는 어떻게 될까? 침 치료는 피부과의 레이저 치료와 차이가 있다. 우선 흉터 치료 침이라고 만들어진 침은 없다. 그러므로 한의사마다 흉터치료 침과 침의 시술 방법은 다르므로 모든 한의원에서 같은 치료법으로 치료하는 것은 아님을 유의해야 한다.



이상 신촌이미지한의원... 직원 리서치였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