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14일 화요일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이미지한의원의 튼살 및 흉터 치료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이미지한의원의 튼살 및 흉터 치료






나치스의 박해로 미국으로 망명한 아인슈타인 박사는 '상대성 원리'를 확립하여 전세계에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저명한 근대 물리학의 대가이지만, 성격은 지극히 따뜻하고 부드러웠다. 그런데 어느 날의 일이었다. 어느 석상에서 누군가가 물었다.



"선생님은 기와공이 지붕에서 굴러 떨어지는 것을 보고 상대성 원리를 착안하셨다는데 사실입니까?"



아인슈타인은 평소와는 다르게 표정을 딱딱하게 굳히면서 말했다.



"당치도 않은 말씀이십니다." 그는 엄격하게 말을 이었다.



"세상에서는 뉴턴이 사과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만유인력을 발견했다고 하는데, 눈으로 사물을 보는 것만으로는 아무 것도 발견할 수 없습니다. 뉴턴은 마음속으로 인력이라는 것이 분명히 존재할 것이라고 믿으며 실험을 반복하다가 때마침 사과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일종의 영감 얻은 것입니다. 내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위대한 발견이 불쑥 이루어지는 일은 단연코 없습니다. 오로지 거기에만 생각을 집중시키며 노력을 하고 있을 때 영감으로 주어지는 것입니다. 단순한 착상으로 이룰 수 있는 일은 세상에 아무 것도 없습니다. 만약 있다고 해도 변변치 못한 것 뿐입니다."



-나를 바꾸는 3분-에서






필자는 아이슈타인처럼 천재도 아니며 뛰어나지도 않다. 단지 한방 피부과 전문의로써 흉터와 튼살 치료에 대해서 고민한 끝에 이렇게 좋은 결과에 이르게 되었다. 다양한 각종침을 연구하며 개발하여 그래도 어디에 튼살과 흉터 치료에 대해서 부끄럽지 않을 정도는 되었다.



필자는 튼살과 흉터 치료에 대해서 글을 많이 썼는데 사실 필자만큼 튼살과 흉터에 대해서 칼럼을 많이 쓴 의사는 드물다. 왜냐하면 필자는 밥을 먹거나 티브이를 보거나 쉬거나 항상 튼살과 흉터 치료에 대해서 고민하고 생각한다. 즉 24시간 잠잘때도 무의식중에는 튼살과 흉터치료에 대해서 많이 연구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여러 가지 치료법중에서 튼살이나 흉터에 적용이 안되거나 말이 안되는 글도 많았다. 하지만 계속 고민을 하는 한 튼살이나 흉터 치료에 있어서는 세계가 놀랄 만한 일을 해 내지 않을까 생각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