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9일 목요일

(소방관의 기도란 시)를 읽고 화상흉터 치료 vs 피부 재생능력...

(소방관의 기도란 시)를 읽고 화상흉터 치료 vs 피부 재생능력












제가 부름을 받을 때에는 신이시여



아무리 강력한 화염속에서도



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힘을 저에게 주소서



너무 늦기 전에 어린아이를 감싸안을 수 있게 하시고



공포에 떠는 노인을 구하게 하소서



저에게 언제나 만전을 기할 수 있게 하시여



갸냘픈 외침까지도 들을 수 있게 하시고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화재를 진압하게 하소서



저의 업무를 성실히 수행케 하시고



제가 최선을 다 할 수 있게 하시어



저의 모든 이웃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지키게 하여 주소서



그리고 신의 뜻에 따라 저의 목숨을 읽게 되면



신의 은총으로 저의 아내와 가족을 돌보아 주소서...





위 시는 소방관의 기도(Firefighter's Prayer)라고 알려진 시이다. 소방관은 화재진압으로 자신의 생명을 다 바쳐서 한 생명을 구해내는 일을 하고 있다.






*소방관 화상흉터 치료 중인 고객



필자에게는 현재 치료 중인 소방관 화상흉터 고객도 있다. 그러나 이 분은 소방관으로 일하다 화상을 입을 것이 아닌 군복무 중 화상을 입어 흉터가 남았다고 한다. 신나 화상흉터로 젊은 나이라 더욱 치료 의지도 강하다. 화상흉터가 많이 남아 불이 무섭기도 할 텐데 다시 소방관이란 직종으로 인생을 살고 계시니 감탄스럽기도 하다.






* 침 자극 화상흉터 치료



이미지 한의원은 화상흉터 부위 침 자극을 주어 화상흉터를 치료하고 있다. 한 번의 치료로 많은 효과를 거두기는 어려우며 여러 번 시술 받았을 때 눈에 띄는 효과가 있다. 한 두 번의 시술로 딱딱하고 굳혀 있는 화상흉터가 조금 부드러워지는 것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겉으로 보기에 화상흉터의 눈에 띄는 차도를 느껴야 하므로 여러 번의 시술이 필요하다.






*화상흉터 치료의 포인트 재생 시간



여러 번의 시술과 함께 반드시 필요한 것은 재생 시간이다. 재생 시간은 화상흉터 치료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



간혹 시술 패키지 완료 1~2년 후에 내원하는 분을 본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화상 흉터 패키지가 완료되면 화상흉터 치료도 끝인 줄 안다. 그러나 화상흉터 패키지 완료 후 피부의 재생 능력은 시작된다. 피부는 몇 개월 몇 년에 걸쳐 조금씩 재생이 이루어진다. 시술 완료 후 1년 이상 된 분들의 화상흉터를 직접 보면 감회가 새로우며 감동적일 때도 있다.






* 감동적인 드라마 화상흉터 치료 후 재생



영화도 아니고 소설도 아니고 화상흉터 치료 후 감동적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첫째, 화상흉터 시술은 비용이 고가로 여러 번 시술하는 사람도 드물다. 부위가 넓을 경우 비용 부담이 무겁게 느껴질 것이다.



둘째, 고가의 비용을 지불하고 한 병원에서 꾸준히 시술 받는 것도 쉽지 않다. 여러 병원에서 상담하고 병원을 옮기기 쉽다.



셋째, 여러 번의 시술을 완료하고 다시 화상흉터 치료 부위를 보는 것은 쉽지 않다. 화상흉터 고객과 치료를 한 전문의는 치료 비용으로 맺어진 인연으로 치료 비용에 대한 예정 치료 횟수를 완료하고 다시 보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시술을 완료하고 1년이 지난 후 화상흉터 부위를 다시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 치료 후 재생 기간을 충분히 두고 다시 치료 부위를 보는 것에 대한 감동은 남다를 수 있다. 치료효과가 확실히 눈에 띈다. 시술을 쉬고 있는 동안 피부는 끊임없이 새로 태어나고 있는 것이다.



비수술 화상흉터 치료의 경우 조금씩 피부가 재생되면서 치료가 되어 당사자는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사진을 찍어 비교를 하면 호전 정도가 눈에 띄며 피부의 재생 능력에 감탄하게 된다.






* 자연의 정화 능력 vs 화상흉터의 재생 능력



<산불 후 자연 재생능력>



불이 나서 온 산이 불에 타서 잿더미가 되고 몇 년 후 싹이 난다는 기사를 가끔 본다. 그리고 10년이 지나고 나무도 제법 자라고 있다는 말도 가끔 듣는다. 자연의 재생 능력에 감탄사가 절로 날 수 있다.



<기름유출 사고 후 자정 능력>



또한 온 국민이 기억하는 2007년 12월 태안반도 기름유출 사고가 있었다. 기름유출 사고로 현장에 가 본 사람들은 다시 생명이 싹트는 바다가 될 수 있을까 의구심도 많이 들었을 것이다. 그러나 얼마 전 태안반도 자연산 바지락이 일본으로 수출된다는 뉴스를 보았다. 다시 청정 바다로 자연의 자정 능력을 보여 준 사례라 할 수 있다.



<화상흉터의 재생 능력>



화상흉터도 비수술 침 자극으로 충분히 호전될 수 있다. 여러 번의 시술로 우리 피부에 자극을 준다면 피부의 진피는 조금씩 되살아난다. 자연의 자정능력처럼 오랜 재생 시간으로 기다린 보람이 헛되지 않을 것이다.






* 화상흉터의 1~2년 후를 상상하면서



처음 불이 났을 때, 유조선의 기름으로 검은 바다를 보았을 때 예전의 모습은 상상할 수도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수 개월, 수 년이 지난다면 자정능력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우리 피부의 화상흉터도 여러 번 시술받고 수 개월, 수 년이 지난다면 재생능력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나의 화상흉터 1년 후를 기대하면서 설레는 마음으로 치료를 시도한다면...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