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튼살 및 흉터를 피부 재생으로 치료하고 있는 한의사다. 몇 년간 튼살과 흉터 치료를 하면서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다. 그렇다면 과연 나는 피부 재생에 대하여 우리 고객에게 정확히 인지시키고 치료를 하고 있을까?
** 피부 재생?
‘피부 재생’이란 단어는 어려운 단어가 아니다. ‘피부가 스스로 다시 태어난다’는 것 아주 쉬운 말이다. 그러나 그 단어를 독자들은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지 살펴보길 바란다. 다음의 유머 아닌 유머를 음미해 보자.
미식 축구팀의 한 코치가 시즌 중반에 고등학교 출전 선수들을 불러 모아 놓고 말했다. “농구 선수 마이클 조던이 중간에 포기한 적이 있는가?” 선수들이 큰 소리로 대답했다. “없습니다!”
“비행기를 발명한 라이트 형제가 중간에 발명을 포기했는가?”
“아닙니다.”
“엘머 윌리엄스가 포기한 적이 있는가?”
이 말에는 아무도 대답을 하지 못했다. 궁금한 선수가 물었다.
“그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런 이름은 처음 들었습니다."
코치가 선수들에게 말했다.
“너희들은 모를 것이다. 이 사람은 중간에 포기한 사람이다.”
** 포기 하지 않는다는 것..
위의 유머는 각자 처한 상황에 따라 다르게 와 닿을 수도 있지만
공통점은 [성공을 위해 끊임없이 시도한다면 성공할 수 있다]란 말이다.
다.
필자는 이 유머를 읽으면서 한의원 경영을 떠올렸다. 2년 전 한의원 경영이 어려워 폐업까지 생각했었다. 하지만 중단 없이 한발 한발 앞으로 나아가면 성공할 수 있다 란 확신으로 당시의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다. 그렇다고 감히 내가 성공했다란 말은 할 수 없다. 성공이란 과정 속에서 얻어지는 희열이지 목적이나 결과가 아니기 때문이다. 어찌되었던 지금은 2년 전 어려움을 이겨내고 포기 하지 않은 자의 행복을 조금이라도 느꼈기에 이렇게 또 자판을 두드리는 게 아닐까? 앞으로도 어려움에 굴하지 않고 과정 속의 성공을 느낄 수 있기를 희망한다.
** 포기하기 쉬운 튼살과 흉터 치료
필자는 튼살, 화상흉터, 수술흉터를 치료하는 피부전문 한의원을 운영 중이다. 튼살과 흉터는 피부 재생 치료라 치료 기간이 길어 중도 포기할 수 있는 질환이라 할 수 있다. 튼살, 화상흉터, 수술흉터의 치료를 위해 보통 피부과를 찾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으나 한의원의 피부 진료를 만족하는 고객이 늘어나 반응도 좋은 편이다.
** 한의원에서 화상흉터 치료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보험회사
여담으로 화상흉터 치료를 위해 내원한 고객이 있었다. 다른 사람이 뜨거운 물을 다리에 쏟아서 생긴 화상흉터였다. 화상흉터 치료비는 기존에 가입했던 보험이 적용되어 치료비를 보험회사에서 납부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보험회사에서 한의원에서 어떻게 화상흉터 치료가 가능하냐고 자세하게 진단서까지 요구한 적이 있었다. 진단서를 제출하고 나서야 보험회사에서 치료비를 받을 수 있었다.
** 피부 재생의 마법! 튼살 화상흉터 수술흉터 치료
이런 저런 곡절을 겪으며 튼살과 화상흉터, 수술흉터를 치료하는 전문병원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이러한 질환의 치료법은 피부 재생이다. 피부 재생으로 우리 몸에 있는 튼살과 흉터는 자연스럽게 치료가 된다. 100% 치료가 되지 않지만 시술을 거듭할수록 정상피부와 비슷하게 되면서 외관상 튼살과 흉터에 티가 덜 나게 된다.
** 피부 재생 과정의 필수 요소[시술 + 재생 시간]
그렇다면 피부 재생으로 튼살과 흉터가 호전되는 치료는 어떤 과정으로 가능할까?
피부 재생 치료는 수술 치료가 아닌 비수술 치료로 두 가지 조건이 만족되어야 한다. 여러 번의 시술과 재생 시간이 필요하다.
그럼 먼저 여러 번의 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수술 요법이 아니므로 한 번에 급변하는 치료가 아니다. 여러 번의 시술을 거쳐야 한다. 튼살에 수술 요법을 적용한다면 튼살보다 눈에 잘 띄는 수술 흉터가 생겨 불가능할 것이다. 또한 작은 수술흉터에 다시 수술로 흉터를 치료하고자 한다면 수술흉터보다 큰 수술흉터가 생겨 불가능할 것이다. 작은 화상흉터를 봉합 수술로 치료하고자 한다면 작은 화상흉터 보다 보기 싫은 봉합 수술 흉터가 남을 것이다. 그래서 튼살과 흉터 치료에 수술이 아닌 시술로 접근해야 한다. 한 두 번의 시술로는 눈에 잘 띄지 않지만 시술을 거듭할수록 튼살과 흉터가 옅어지는 효과는 보일 것이다.
재생 시간은 무엇일까? 재생 시간은 시술로는 설명할 수 없는 치료의 한 조건으로 생각할 수 있다. 튼살과 흉터 치료에 10번의 시술이 필요하다면 10번을 얼마동안 해야 할까? 일주일에 1번을 해도 3개월은 걸릴 것이다. 그렇다면 한 달에 한 번 한다면 1년 가까이 걸린다. 그럼 2개월에 한 번 한다면 2년 가까이 소요된다. 그렇다면 피부 재생으로 튼살과 흉터 치료를 한다면 어느 정도의 재생 기간을 염두하고 치료를 해야 할까? 하루에 한 번씩 10일 후 끝나면 좋겠지만 1년 이상 소요될 때 효과가 좋을 수 있다. 그러나 튼살과 흉터 치료를 위해 1년 이상 기다릴 수 있는 사람들은 과연 몇이나 될까?
** 튼살과 흉터로 고통을 받는 사람들
튼살과 흉터 치료를 하는 경우는 보통 튼살과 흉터가 막 생기고 치료를 하는 사람도 있지만 튼살과 흉터로 오랫동안 심리적으로 고통을 많이 받은 사람들이다. 그래서 이들은 튼살과 흉터로 인한 고통을 아는 사람들이다. 10년 이상 고통을 받은 사람들은 치료를 시작하기 전 많은 고민을 한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용기를 내어 치료를 시작해서 치료 의지가 강하다. 그러나 치료 의지가 강하더라도 일단 치료를 시작하면 빨리 치료를 끝내고 매끈한 피부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이 간절할 것이다. 이러한 고객들에게 여러 번의 시술 횟수는 충분히 이해되는 말이지만 재생 시간은 어려운 주문이 될 수 있다.
** 피부 재생 증거?
피부는 하루아침에 달라지지 않는다. 시술 눈에 띄지 않을 만큼 아주 조금씩 변화는 일어난다. 이 때 변화는 피부 재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술 패키지가 끝나고 1~2년 까지도 피부는 호전된다. 치료가 끝나고 별 차이가 없으니까 ‘뻥’치는 소리라 해도 어쩔 수 없다. 실례를 들면서 설명해 보자.
실례1]
여름 방학기간 동안만 서울에 있고 가을 학기가 시작되면 지방으로 내려가야 하는 여드름 흉터 치료 고객이 있었다. 그래서 여름 방학 거의 2개월 동안 8번의 시술을 했다. 정해진 2개월 동안 치료를 끝내야 하는 고객이니 피부 재생 시간을 두고 볼 여유가 없었다. 2개월 동안 피부는 많이 붉었다. 정상피부로 돌아갈 틈이 없이 얼굴에 시술 흔적이 지속되었다. 그러나 겨울 방학을 하고 6개월이 흐른 후 내원했을 때 재생은 진행되었다. 여드름 흉터로 파인 자국에 살이 차 올라 시술을 하지 않았지만 재생은 계속 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빨갛게 된 피부로 속상할 수 있는데 묵묵히 기다려 준 고객님 참 고마웠다.
실례2]
화상 흉터 치료의 경우 같은 사람, 같은 시술이었지만 1개월 후 내원했을 때보다 3개월 후 내원했을 때 시술 효과가 월등히 좋았다. 이는 똑같이 시술 흔적이 없어진 상태지만 재생은 시술 3개월 후에도 계속 됨을 알 수 있는 케이스다.
실례3]
화상 흉터 패키지를 완료한 고객이 있었다. 완료하고 화상흉터는 많이 호전되고 만족한 상태였지만 털은 나지 않은 상태였다. 그러나 1년 6개월이 지나고 오랜만에 내원했을 때 화상흉터가 더욱 호전되고 털도 나고 있었다. 1년 6개월의 작은 변화로 본인도 모르게 조금씩 호전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튼살과 흉터 치료에 임하여
그렇다면 튼살과 화상흉터 수술흉터 여드름흉터 등 흉터로 고민이 많다면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
튼살과 흉터는 수술로 치료하는 것이 아닌 비수술 피부 재생으로 치료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한 번의 시술로 만족할만한 효과를 거두기 힘들다. 여러 번 치료를 해야 한다. 한 두 번의 치료로 얻을 수 있는 결과는?
첫째, ‘역시 안 되는구나’ 하는 실망
둘째, 돈만 버렸구나!
득이 될 것이 하나 없다.
여러 번 시술을 한다면 조금씩 변화하는 피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 충분한 피부 재생 시간
피부 재생 시간을 충분히 두어야 한다. 피부는 아주 천천히 변화한다. 누구나 조그만 상처는 났을 법한데 피부가 아주 서서히 아무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하물며 모기가 물어도 붉게 부풀어 오르고 가려워서 긁는다면 2주 이상 흔적은 지속된다. 피부 재생을 위해 시술한다면 피가 날 수 있으며 시술 흔적은 몇 주 지속될 수 있으며 시술 흔적이 남아 붉다면 피부는 재생이 되고 있다는 증거이다. 조급해 하지 않는다면 붉은 기가 적어지면서 피부재생이 될 수 있다.
튼살과 흉터 치료는 여러 번의 시술과 오랜 재생 시간으로 포기하기 쉽다. 여기에 치료 비용이 발목을 잡는다면 도전하기도 쉽지 않고 치료를 끝내기도 쉽지 않다. 그래서 병원도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비용만 들이고 효과를 보지 않는다면 처음 희망으로 가득 찬 시술이 실망으로 끝날 수 있다. 그러므로 실망하기 전 피부 재생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흔들리는 마음을 잡아줄 전문가가 필요하다.
튼살과 화상 흉터 치료 후 몇 % 치료 효과가 있는지 확답은 어렵다. 간혹 50~90% 혹은 60~90%라고 상담하기도 한다. 그러나 1년 혹은 2년 치료 후 피부 재생기간 1~2년을 합한다면 피부 재생 결과가 어느 정도인지 확답하기 어렵다. 또한 그 어느 누구도 튼살과 흉터 치료 후 1~2년이 경과하고 치료 상태를 다시 보지 않는다면 치료 결과를 확답할 수 없을 것이다.
고객들은 치료 후 결과에 대해 집착한다. 어느 정도 호전되는지... 그러나 튼살과 흉터의 피부 재생 결과는 치료해 봐야 알 수 있는 것이라 확답은 할 수 없다. 확실한 것은 분명 현재 보다 호전될 수 있으므로 열심히 치료 받고 느긋하게 기다려 달라는 말이다.
** 지루하게 기다리는 시간은 피부 재생 시간
내가 좋아하는 불교의 화두는 다음과 같다. 百尺竿頭 進一步(백척간두 진일보) 곧 백척(30m)이나 되는 높은 장대 끝 목표 지점에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간다는 뜻으로 최선을 다했지만 또 앞으로 전진해 열심히 노력한다는 뜻이다. 쉽게 호전되지 않는 튼살과 화상 흉터 수술흉터 치료 시 여러 번의 시술과 함께 재생 시간까지 기다리면서 열심히 치료를 받는다면 치료효과는 나타날 것이다. 지루하고 고통스러운 시간이지만 언젠가는 오를 수 있는 산이다. 짧게는 몇 개월 길게는 1년 이상의 치료지만 긴 인생에 비하면 짧은 시간이다. 튼살과 흉터는 끊임없는 얼굴 피부 관리가 아닌 큰 마음 먹고 한 번 치료하는 질환이다. 용기를 내어 도전해 보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