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8일 일요일

스타킹의 유래와 튼살치료

스타킹의 유래와 튼살치료









어느날 신은 불쌍한 거지에게 소원2개를 들어주기로 했다. 거지는 이렇게 말했다. 제소원은 스타와 왕이되는 것입니다. 결국 신이 해준 것은 거지를









스타킹으로 만들어 주었다.









요즘 강호동의 스타킹이란 일반인 장기자랑 프로그램이 인기이다. 갑자기 필자는 스타킹의 유래가 궁금해서 인터넷을 찾아보았다. 스타킹은 다리와 발에 꼭 맞게 싸맨다는 뜻으로, 스타킹이라는 말이 쓰인 것은 16세기 중기부터이다.



15세기 이후에 에스파냐나 이탈리아에서 이제까지의 직물제품과는 다른 새로운 니트 제품이 나타났고, 중기에는 프랑스나 영국에까지 전파되었다. 이어서 1589년 영국의 목사 L.윌리엄이 양말 짜는 기계를 발명하면서 편물 스타킹이 널리 상류층 여성 사이에 애용되었고, 17세기 말, 비단 대신 면사와 모사로 짠 제품이 양산되기 시작하면서 급속히 보급되었다.제 l차 세계대전 후까지는 비단 양말이 최상이었으나, 듀폰사의 화학섬유의 출현으로 제2차 세계대전 후에는 나일론제가 이에 대치되었다.



스타킹은 여성의 각선미를 돋보이게 하는 의상이며, 많은 여성들이 스타킹을 신고 있다. 하지만 일년 내내 검은 색 스타킹을 신고 다니며 자기의 치부를 가리는 사람들이 있다. 그 이유는 튼살 때문이다. 옷은 보호를 하면서 노출을 해야 하는 이중적인 가치가 있는데 튼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생얼을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 진한 화장을 하는 연예인처럼 항상 자기의 보호막을 쳐야 한다. 또 겨울철에는 꽁꽁 싸매도 지장이 없지만 봄과 여름과 같은 더운 계절에는 노출을 해야 하는데 더운데도 불구하고 맨살을 내놓지 않게 된다.



그런 걱정은 이제 이미지한의원만의 비키니 튼살치료 프로그램으로 해결이 된다. 비키니로 노출되는 부위인 팔뚝, 허리, 복부뿐만 아니라 허벅지 종아리가 치료대상이다. 치료는 침으로 콜라겐을 자극하는 치료로 하며, 특히 하체는 근육이 있기 때문에 다른 부위보다 치료효과가 우수하다.



하늘이 무너질까 기우와 같은 걱정만 하지 말고 튼살 치료를 통하여 암흑의 터널과도 같은일년 내내 스타킹을 신어야 하는 고통을 벗어나야 할 것이다. 다리 피부도 본인처럼 오랜만에 외출을 시켜주자.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