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흉터
B00님은 3살 무렵의 어렸을때 불에 데여서 이마에 화상을 입게 되었다. 그녀는 항상 앞머리로 이마 부위의 화상 흉터를 가리고 다녔으며, 친구사이에도 화상 흉터를 보여주길 꺼렸다고 한다. 또한 흉터를 가까운 친구에게도 비밀로 하였으며, 목욕탕도 같이 가지 않을 정도로 무척 화상 부위의 노출을 꺼렸다.
또 N00 님은 최근 한달전에 종아리 부분에 물에 데이는 화상을 입었으며 범위가 넓었으나 짧은 치료기간에도 불구하고 발생시점이 짧아서 많은 치유효과를 보이고 있다. 그녀는 안 보이는 부분이어서 그런지 화상흉터에 대한 심리적인 상처는 그다지 가지고 있지 않았다.
화상은 외형적인 이상 말고도 신체적인 외상의 신경증(트라우마)를 가져오게 된다. 다른 외상후 스트레스 증후군은 세월이 지남에 따라 점점 기억이 엷어지나 화상으로 인한 상처는 피부의 손상보다 더 오래 지속되고 있다.
화상후 흉터는 의학적으로 자연치유에 기댔었고 서양의학에서는 시술 직후 소독하거나 연고 바르고 흉터를 꿰매거나 진피 이식등을 시행한다. 하지만 치료법이 워낙 고가이며 치료받아도 완전히 마음의 상처까지 없애기에는 부족할 정도로 미흡한 치료이다. 하지만 한의학적인 침 치료는 화상흉터를 없앨 수 있다. 원리는 다음과 같다. 화상흉터는 진피 콜라겐 배열이 잘못되어 생기므로 침으로 진피 콜라겐 섬유를 끊어주게 된다. 그러면 몸의 재생능력에 의하여 콜라겐 배열이 다시 잘 되어 정상적인 피부색을 가지게 된다. 비유하자면 오징어를 불에 구우면 비틀어지지만 다시 자르면 정상이 되는 이치이다. 또한 침 자극은 콜라겐을 만드는 섬유아세포를 재생시킨다. 또한 이미지 한의원의 특수 연고는 화상흉터를 다시 아물게 하는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 침 시술로 표피에 구멍을 내어 진피까지 앰플 투여가 가능하게 되어 진피 복원에도 매우 큰 효과가 있다. 이미지 한의원 특수 침 시술은 영구적인 진피 재생을 도와주므로 치료하면 다시는 흉터가 생기지 않는 치료법이다.
화상 치료는 외상의 치료 뿐만 아니라 마음속의 치료까지 필요하다. 화상 때문에 몸과 마음의 이중적인 고통을 받지 말고 빨리 치료받아서 밝게 갠 하늘처럼 한 번 웃어보는 것은 어떨까?
한방 피부과 전문의 한의사 서울 신촌 이미지한의원 홍성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