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9일 수요일

파바로티와 프레니 목소리의 비밀과 가슴튼살치료

파바로티와 프레니 목소리의 비밀과 가슴튼살치료


파바로티와 프레니 '꿀성대'의 비밀 
 
루치아노 파바로티 Luciano pavarotti와 미렐라 프레니 Mirella Freni는 각각 1935512일과 1936227일 생으로 두 사람 모두 이탈리아 모데나에서 출생했다.
파바로티와 프레니의 집안은 그들이 태어나기 전부터 친분이 두터웠는데, 프레니가 어렸을 때 다른 도시로 이사를 가는 바람에 유년시절에 그리 많은 추억을 함께 쌓지는 못했다. 하지만 둘은 나중에 성인 이 되어서 무대에서 다시 만났다. 게다가 두 사람 모두 기량을 더 발전 시기기 위해 당대의 훌륭한 선생님인 에토레 캄포갈리아니Ettore campogalliani에게 발성지도를 받기도 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파바로티와 프레니는 같은 유모에게 양육되었다.
그러니까 같은 젖을 먹고 자란 것이다. 혹자는 그 유모의 젖이 두 위대 한 성악가의 성대를 이른바 '꿀성대'로 만든 것이 아닌가 하는 농담반 진담반의 우스갯소리를 한다.
 
이야기가 살아 있는 클래식 상식백과, 이헌석 이정현 지음, 돋을새김, 페이지 51
 
예전 중국 황실을 보면 황제의 평민인 유모가 의외로 실권을 가지면서 권력을 휘둘렀던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그만큼 동양에서는 젖어미라고 불리는 유모를 고르는것도 신중했는데 동의보감에 보면 택유모법擇乳母法이란 유모를 고르는 법이 등장한다
유모를 고를 때는 다음에 주의해야 한다.
1) 유모는 정신이 맑고 지혜가 있으며, 성정이 온화하고 명랑하며, 肌肉기육이 충실하고 질병이 없으며, 적당한 온도를 알고 젖의 양을 조절할 수 있으며, 젖이 진하고 희어야 아이를 먹여 기를 수 있다. 유모에게는 대체로 시거나 짠 음식을 주면 안 되고, 한서의 사기를 피해야 한다. 사기를 받았을 때는 아이에게 젖을 먹이면 안 된다.
2) 성교 전후에는 절대 아이에게 젖을 주면 안 된다.
3) 유모는 자주 술을 마시면 안 된다.
4) 유모는 음식을 절제해야 한다. 음식을 먹으면 바로 젖으로 나오고, 정욕이 동하면 유맥이 곧 응하며, 병의 기운이 젖에 전해지면 반드시 젖이 엉기고 막힌다. 아이가 이 젖을 먹으면 바로 질병이 생겨 토하지 않으면 설사하고, 창이 나지 않으면 열이 난다. 또 입이 헐거나 경축이 되거나, 밤에 울거나 배가 아프다. 병의 초기에는 소변이 반드시 아주 적으니 증상을 물어 그에 따라 치료해야 한다. 유모가 편안해야 자식도 편안한 것이니 미리 우환을 막아야 한다.
5) 음식을 가리는 것도 보아야 하지만, 유모의 타고난 건강과 성정의 완급, 골상의 단단함과 무름, 덕행의 선악은 아이가 빨리 닮게 되니 더욱더 관계가 깊다.
 
필자는 모유수유가 좋긴 하지만 의무가 되어서는 안되며 상황에 따라서 개인사정에 따라서 먹여야 한다고 본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모유가 6개월 이후에는 영양분이 줄어들고, 산모 체내에 쌓인 환경호르몬의 영향으로 오히려 아기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의견도 나온다. 모유가 아기를 위한 완전한 영양식은 아니라는 주장이다.
이덕희 경북대 예방의학과 교수는 흔히 모유가 절대불가침의 신성한 음식이라고 여겨지지만, 실제 모유는 POPs([persistent organic pollutants] 환경 내에서 분해가 되지 않고 먹이사슬을 통해 농축되는 특성을 가진 수많은 화학물질 통칭)를 포함한 수많은 화학물질에 오염된 먹거리라며 산모도 일종의 잡식동물로 먹이사슬의 최고정점에 있는 인간이므로, 몸속 내 화학물질이 아기들에게 직접 전달될 수 있다고 말했다.
 
goo.gl/pDM7qp 필자도 옆의 인터넷 주소에 있는 호메시스 (건강과 질병의 블랙박스)란 책을 쓰신 이덕희 교수님의 생각에 동의한다.
아무튼 여성은 임신과 출산 수유로 몸이 망가지기 시작함을 느낀다. 의학입문을 보면 남자에게만 성관계 회수를 묻고 여성은 출산한 수를 물어보는데 출산이후에 여성은 허증의 상태로 빠지기 때문이다.
또 출산으로 몸이 풍선처럼 부풀어 올랐다가 바람이 쭉 빠지듯이 되어 장력을 이기지 못한 피하지방위의 진피에 튼살이 발생할수 있다. 이런 튼살은 상처후 생긴 흉터처럼 한번 발생하면 자연복구가 안되기 때문에 한의학적인 ST침으로 치료가 필요하다. 튼살은 한의학적인 ST침 튼살침으로 치료가 된다. 튼살침의 원리는 진피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다시 끊어 본인 피부 치유의 자생력으로 원래 피부로 복원하려고 바뀌게 되는 것이다. 튼살 치료를 위해 카카오톡 010-8632-6138 5image, 02-8432-0075 www.jahyangmi.co.kr 201744일 이후에강남역 8번출구에 있는 자향미 한의원을 방문해주기 바란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