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6일 일요일

클레오파트라의 코와 코 성형수술흉터치료

클레오파트라의 코와 코 성형수술흉터치료


승리한 카이사르의 추종자들 사이에도 분열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다시 내전이 일어났다. 안토니우스와 그의 동맹자인 클레오파트라에게 카이사르의 후게자인 옥타비아누스가 맞섰다(BC39-31). 이 대결에서 옥타비아누스가 승리를 거둔다. BC 27년 옥타비아누스는 제1인자로서 원로원 의장의 권위를 확고히 하면서 아우구스트스라는 칭호를 부여받고 로마 제국을 설립한다.
새로운 정체체제인 제국(empire)의 명칭은 원로원이 부여한 황제(emperor)라는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라틴어 imperator는 개선 장군을 의미한다.) 로마제국은 도시국가 로마의 계속된 정복활동과 확장이 불러일으킨 문제들을 하나씩 해결하면서 통치와 행정기구들을 효율적으로 조정해 나간다.
이제 로마는 1세기 동안 지속된 전쟁의 소용돌이에서 벗어나 평화와 통일을 유지한다. 그 동안 내전에 동원된 엄청난 수의 병력을 돌려, 끝까지 로마에 저항하는 민족들을 정벌하자 평화가 찾아왔다. 또 전쟁과 내란에 적극적으로 가담한 이후부터 이탈리아인들과 로마의 속주 주민들 모두가 스스로를 로마인으로 의식해 통일이 유지될 수 있었다. 적어도 그들은 더 이상 로마의 지배를 문제삼지 않았다. 이 평화의 시기(팍스 로마나)에 프린키파투스(원수정)라 불리는 체제가 탄생했다. 그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한 로마는 하나의 거대한 단일체를 이루며, 그 속에서 인적, 경제적, 문화적교류를 더욱 활발하게 진행시킨다. 이 통일된 체제 속에서 로마 문명은 절정기를 맞이했다.
 
로마인의 삶 (축복받은 제국의 역사) 지은이: 존 셰이드 john scheid, 로제르 아눈 Roger Hanoune 출판사: 시공사
 
파스칼의 팡세란 책을 보면 클레오파트라의 코에 대한 내용이 등장한다.
(Pensées)팡세 162
 
인간의 공허를 충분히 알고자 하는 사람은, 연애의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면 된다. 그 원인은 "나로서는 모르는 것"(코르네유)이다. 그러나 그 결과를 무서운 것이다. "나로서는 모르는 것", 사람이 알 수 없는 작은 것이 전 지구와 황후와 군대와 전 세계를 움직인다. 클레오파트라의 코가 조금만 낮았더라면 세계는 달라졌을 것이다.
 
팡세 163
공허.
연애의 원인과 결과. 클레오파트라
 
마의상법[http://bit.ly/TCuZjQ] 이란 관상학 책을 보면 다음과 같이 코가 등장한다.
鼻爲中嶽이니, 其形屬土, 爲一面之表, 肺之露苗也.
비위중악이니 기형이 속토라 위일면지표오 폐지노묘야라.
코는 중악이 되며 형체가 토에 속하며 한 얼굴의 겉이 되며 폐의 노출된 싹이다.
肺虛則鼻通하고, 肺實則鼻塞이라
폐허즉비통하고 폐실즉비색이라.
폐가 허하면 코가 통하며 폐가 실하면 코가 막힌다.
鼻之通塞으로以見肺之虛實이니라
고로 비지통색으로 이견폐지허실이니라.
그래서 코가 막힘과 통함으로 폐의 허실을 볼 수 있다.
准頭圓하고鼻孔不昻不露하며又得蘭臺, 廷尉二部相應하면 富貴之人이오.
준두원하고 비공불앙불로하며 우득난대 정위가 이부상응하면 부귀지인이오.
준두가 둥글고 콧 구멍이 들리지 않고 드러나지 않고 또한 콧망울인 난대와 정위 두 부분이 상응하면 부귀한 사람이다.
生黑子者迍蹇하다
생흑자자는 둔건하다.
코에 검은 점이 생기면 거슬러 막힌다.
孔仰露出하면夭折寒素하다
공앙로출하면 요절한소하다.
콧구멍이 들려 노출되면 요절하고 가난하나 깨끗하다.
鼻如鷹嘴하면取人腦髓하다
비여응취하면 취인뇌수하다.
코가 매부리코와 같으면 사람의 뇌수를 취한다.
 
클레오파트라는 매부리코의 외모로 미인이 아니었다. 위 내용에서 매부리코는 타인의 뇌수를 파먹는 잔인한 사람으로 나오니 로마인들이 클레오파트라를 이집트의 악녀라고 불린 것은 관상학을 잘 이해한것일까? 하지만 로마인을 이집트에 이용하려다가 오히려 그녀는 죽음을 맞이하였다.
클레오파트라는 대신 높은 자존감, 해박한 인문학적인 지식으로 무장해서 로마의 가장 멋진 두 남자를 사랑의 포로로 잡았던 것이다. 즉 파스칼의 팡세는 그녀를 완전 오해하고 있는 것이다.
흔히 성형수술을 하는 사람의 잘못은 내가 성형수술을 해서 코가 조금만 높으면 내 인생이 바뀔 것이다라고 착각하는 것이다. 팡세의 말대로 클레오파트라 코 미모 때문에 영웅을 사로잡은 것이 아니라 다른 이유였는데도 말이다.
코 성형에서 가장 잘못하는 수술은 콧볼을 줄이는 콧볼 축소수술이다. 이 코성형수술을 받으면 돈복이라고 불리는 코의 지갑[난대와 정위] 사이즈가 줄어들어 결국 재물복이 없어지고 성형수술 흉터만 남게 된다.
한방 피부과 전문의인 홍성민 한의사는 코성형수술 흉터등 각종 성형수술 흉터를 수술후 흉터침 OT침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카카오톡 5image, 02-8432-0075 www.jahyangmi.co.kr 201744일 이후에강남역 8번출구에 있는 자향미 한의원을 방문해주기 바란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