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1일 월요일

和氏之璧(화씨의 구슬)과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치료

和氏之璧(화씨의 구슬)과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치료




楚人和氏得玉璞楚山中, 奉而獻之厲王. 




초인화씨득옥박초산중 봉이헌지여왕.





초나라 사람 화씨가 초산에서 옥 원석을 얻었기에, 이를 여왕(厲王)에게 봉헌하였다.




厲王使玉人相之.玉人曰: "石也"





여왕사옥인상지 옥인왈 석야.




여왕이 옥장이로 하여금 이를 감상하게 하였다. 옥장이가 말하였다. “돌입니다.”





王以和爲誑, 而刖其左足.及厲王薨, 武王卽位.




왕이화위광 이월기좌족 급여왕훙 무왕즉위.





왕은 화씨가 속였다고 여겨, 그의 왼쪽 발의 발꿈치를 잘랐다. 초나라 여왕이 죽고 무왕이 즉위하였다.





和又奉其璞而獻之武王.武王使玉人相之.又曰: "石也."





화우봉기박이헌지무왕 무왕사옥인상지 우왈 석야.





화씨는 또 그 옥덩이를 무왕에게 봉헌하였다. 무왕이 옥장이로 하여금 이를 감상하게 하였다. 또 말하기를 “돌입니다” 하였다.





王又以和爲誑, 而刖其右足.武王薨, 文王卽位.





왕우이화위광 이월기우족 무왕훙 문왕즉위.






왕이 또 화씨가 속였다고 여겨 그 오른발 발꿈치를 잘랐다. 무왕이 죽고 문왕이 즉위하였다.





和乃抱其璞而哭於楚山之下, 三日三夜, 泣盡而繼之以血.






화내포기박이곡어초산지하 삼일삼야 읍진이계지이혈.






화씨는 이에 그 옥덩이리를 품고 초산 아래에서 3일 밤낮으로 우니, 눈물이 다하고 피가 이어졌다[피눈물이 됨].





王聞之, 使人問其故, 曰: "天下之刖者多矣, 子奚哭之悲也? "






왕문지 사인문기고 왈 천하지월자다의 자혜곡지비야?





왕이 이를 듣고 사람을 시켜 그 이유를 묻게 하였다. “천하에 발꿈치를 벤 월형을 받은 자가 많은데, 그대는 어째서 슬피 우는가?”





和曰: "吾非悲刖也, 悲夫寶玉而題之以石, 貞士而名之以誑, 此吾所以悲也"






화왈 오비비월야 비부보옥이제지이석 정사이명지이광 차오소이비야.





화씨가 말하였다. “저는 월형 받은 것을 슬퍼하는 것이 아니라, 이는 보옥인데 이를 돌이라 고 문제시한 것을 슬퍼하는 것이며, 곧은 선비를 사기꾼이라 부르니, 이것이 제가 슬퍼하는 바입니다”





王乃使玉人理其璞而得寶焉, 遂命曰:“和氏之璧”





왕내사옥인리기박이득보언 수명왈 화씨지벽.





왕이 이에 옥장이로 하여금 그 옥덩이를 다듬어 보석을 얻으니, 마침내 이름 붙여 말하기를 “화씨의 옥”이라 명명 하였다.






위 글은 한비자란 책에 나온 글이다. 이 글을 보면 임금에게 바른말 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 진리란 것이 밝혀지기 어렵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필자도 화씨의 옥과 같은 화씨처럼 슬픈 심정이 들때가 많다. 바로 튼살을 치료하는 것이 안된다는 말을 들을때이다. 그들은 화씨의 옥을 품평을 잘못한 옥장이들과 같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자기가 아는 지식이나 경험의 한도내에서만 판단하기 때문에 진리를 몰라보고 있다. 즉 장님은 눈을 뜨지 못하니 태양을 보지 못하고 없다고 하는 것과 같다. 노자가 말하길 참으로 큰 진리를 들으면 하천한 선비들은 그것을 비웃는다고 하였다. 필자도 튼살이 침만으로 진피가 재생되어 치료가 된다고 말하나 무지한 이들은 아직도 치료가 안된다고 말한다. 필자는 많은 비포어 애프터 사진을 홈피에 제시하여 증명을 해도 아직도 치료가 안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다.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인터넷에는 검증되지 않는 사실이 떠돌아 다니는 경우가 많다. 눈이 있는 사람은 보고 귀가 있는 사람은 들을지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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