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18일 목요일

쿠거와 표범 이미지한의원의 흉터와 튼살 치료

쿠거와 표범 이미지한의원의 흉터와 튼살 치료






미국인들은 젊은 남성들을 유혹하는 나이든 여성들을 ‘표범cougar’이라는 속어로 부르기도 하는데 이슬람권에서도 ‘역사를 바꾼’ 유명한 ‘표범’들이 있다. 그 가운데 예언자 무하마드의 첫 번째 부인 하디자가 있다. '쿠거'(cougar)는 원래 술집에서 밤새 놀다가 마지막 남자를 데려가는 늙은 여자를 비아냥거리는 은어였지만 미모와 경제력을 두루 갖춘 중년여성을 일컫는 은어다. 이들이 연하의 남성들과 교제하는 게 유행처럼 번져 요즘 미국의 성 풍속도를 바꿔놓고 있다. 쿠거는 원래 북아메리카 대륙에 서식하는 맹수다. 강한 자존심과 원하는 걸 포기하지 않는 특성이 있어 30대의 싱글 여성들을 이에 빗대 쿠거로 부르게 됐다.





쿠거족이 문화와 소비의 핵심으로 떠오르자 이들을 소재로 한 드라마와 상품도 잇따라 나오고 있다. 심지어 '미스 쿠거 아메리카' 대회가 처음으로 열려 여왕이 탄생하기도 했다. 여성들이 연하남에 열광하고 있는 이유는 우선 섹스 파트너로 가장 이상적인 조합이라는 것이며 나이 많은 남성에 이끌려가기 보다는 스스로 삶을 주도해 나가려는 여성들의 욕구가 커진 점 등이 쿠거족이 유행한 또 다른 원인으로 꼽힌다. 북미지역에서는 연상녀와 연하남 커플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것을 쿠거 혁명이라 부르고 이것은 이미 일반화가 되었다. 2009년에는 커트니 콕스가 연기와 연출을 함께 한 쿠거 타운이란 미국 드라마도 방영되었다.






필자가 보기에는 원래는 돈이 많은 나이든 남성과 매력적인 젊은 여성의 조합의 영화나 들라마가 유행하였는데 그것을 성별을 비틀어서 나이든 여성과 젊은 남성을 커플로 하는 것이 등장한 것이다. 물론 여성의 지위상승이 심한 서양에서는 유행할 수 있는데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낯설기만 하다. 또한 남성은 경제적인 능력을 주고 여성은 젊은 나이의 결합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이상적이라는 진화론적인 설명과는 정반대이기 때문에 쿠거 현상은 하나의 센세이션에 불과할 것이다. 쿠거를 보면 북미에 사는 표범이며 이 표범은 무늬가 있어 정상적인 털과 피부와 눈에 띄게 된다. 이와 같이 우리 몸에도 튼살이나 흉터가 있다면 시각적인 미적 감각으로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 필자가 진료하는 튼살과 흉터 치료 이미지 한의원에도 의외로 물론 쿠거는 아니지만 40-50대 여성들도 치료를 받는다. 왜냐하면 여성들이란 20세가 지나서 60먹어서도 영원히 젊고자 하는 간절한 욕망이 있기 때문에 남은 반평생을 위해서 치료를 받는 것이다. 또한 인간의 평균 수명이 늘어났고(필자 생각으로는 지금 중년 부인은 아마 평균 100살은 살지 않을까 한다) 또한 여성들의 평균수명은 남성보다 길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몸 관리를 해야 하며 특히 몸에 미관을 해치는 튼살과 흉터를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