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1일 월요일

그리스 신화의 트로이 목마와 스테로이드 튼살치료

그리스 신화의 트로이 목마와 스테로이드 튼살치료





트로이전쟁에서 난공불락의 트로이 성을 함락시키지 못한 그리스 진영에 아테나 여신이 목마를 만들라는 암시를 보냈다. 포키스 사람, 파노페우스의 아들 에페이오스가 목마를 만드는 임무를 맡았다. 30척의 배가 목마를 만드는데 소모되었다. 마침내 속이 텅 빈 거대한 목마가 완성되었다. 오딧세우스는 용감한 전사들을 이끌고 목마 속으로 들어갔다. 목마에 탑승한 인원은 23명, 30명, 50명이라는 여러 주장이 있다. 무려 3천명이라는 믿지 못할 주장도 있다. 협박 반 설득 반으로 겁쟁이 에페이오스가 마지막으로 목마에 올랐다. 그만이 비밀통로를 열 수 있었기 때문이다. 밤이 되자 아가멤논은 막사에 불을 지르고 배를 출항시켜 테네도스 섬으로 숨었다. 다음날 트로이 왕 프리아모스는 텅 빈 바닷가에 남겨진 거대한 목마를 발견했다. 목마를 옮기자는 주장과 파괴하자는 주장이 맞섰다. 예언자 라오콘이 적군이 안에 있다며 창으로 목마의 배를 찔렀다. 논쟁 와중에 시논이 잡혀왔다. 사촌 오딧세우스만큼 거짓말에 능숙한 시논이 그럴듯하게 트로이 사람들을 속였다. '그리스 군이 고향으로 모두 철수했다, 내가 희생양으로 선택되었다가 탈출했다, 목마는 팔라디온을 훔친 보상으로 아테나에게 바치는 것이다, 거대하게 만든 것은 트로이 사람들이 목마를 성안으로 들여가면 아테나의 가호로 트로이 성이 난공불락이 되기 때문이다.'라고 둘러댔다.




아폴론의 사제 라오콘은 시논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포세이돈에게 제물을 바치러 갔다. 아폴론이 뱀을 보내 라오콘과 그의 아들을 죽였다. 라오콘이 예전에 불경죄를 저질렀기 때문이다. 그 이후에 라오콘은 상으로 만들어져 바티칸 성당에 전시되어 있다. 필자도 이 글을 보면서 진실이란 은폐되거나 왜곡되기 쉽지만 언젠가 드러날 것을 알수 있다. 즉 필자의 특수침만으로 튼살치료를 하면 현대 의학의 기술로 되지 않는다고 해서 불치병이라고 간주하는 사실이 틀리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 것이다.




프리아스와 트로이 사람들은 라오콘의 죽음을 아테나 여신에 대한 불경죄로 간주하고 시논의 말을 철석같이 믿었다. 거대한 목마의 크기가 성문보다 넓어서 성벽 일부를 부수고서야 성안에 들일 수 있었다. 트로이 사람들은 마침내 얻은 승리에 취해 축제를 벌였다. 목마 앞에서 트로이 사람들이 논쟁을 벌이는 사이 목마 속 사람들은 모두 공포에 벌벌 떨었다. 에페이오스는 눈물까지 흘렸다. 네오프톨레모스만이 겁도 없이 당장 공격하자고 오딧세우스를 압박했다. 대장 오딧세우스는 동료들의 동요를 막으며 끝까지 차분하게 버텼다. 한밤중이 되자 트로이 사람들은 지쳐 잠들었다. 시논은 횃불을 밝혀 그리스 함대에 신호를 보냈다. 아가멤논의 함대가 트로이로 진격했다. 에페이오스가 출구를 열고 사다리를 내렸다. 그리스 용사들은 서둘러 트로이 성문을 열고 그리스 대군이 성안으로 밀려들었다. 그리스 병사들은 무방비상태의 저택들을 습격해 잠자고 있는 트로이 장정들을 모조리 죽였다. 결국 트로이는 멸망했다.




이 트로이의 목마(Trojan Horse)는 자료삭제·정보탈취 등 사이버테러를 목적으로 사용되는 악성 프로그램의 용어로도 쓰인다. 해킹 기능을 가지고 있어 인터넷을 통해 감염된 컴퓨터의 정보를 외부로 유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의학에서도 위장한 선물과 같은 트로이의 목마와 비슷한 것이 있다. 바로 스테로이드이다. 스테로이드는 발견 이후에 마법의 약으로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모든 면역질환, 염증질환, 통증에 즉시 탁월한 효과가 많았다. 하지만 서양의학의 약이란 아름다움 만큼 치명적인 독을 품고 있는 독사와도 같다. 스테로이드의 부작용은 쿠싱증후군이라고 하는 보름달형 얼굴과 골다공증, 다모증, 출혈, 정력감퇴, 빈혈등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미관상 피해를 주는 튼살도 발생시킨다. 일반인 생각에는 인체에 위해를 가하지 않는 튼살이 뭐 대수일까 생각을 할 수 있지만 튼살은 우울증이나 자살에 이를정도로 심각한 질병이다. 왜냐하면 그 질병의 고통은 본인만이 알기 때문이다.





필자도 이미지한의원에서 특수침만으로 튼살치료를 한다. 하지만 스테로이드에 의해서 발생한 튼살은 고질병이며 매우 난치성이다. 물론 스테로이드에 의한 튼살에 최선을 다해서 치료를 하지만 가장 좋은 치료법은 예방밖에 없기 때문에 미리 스테로이드에 대해 레드카드를 내민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