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18일 목요일

해비타트 운동과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치료

해비타트 운동과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치료






열악한 주거환경과 과도한 주거비용 때문에 좌절하고 신음하는 가정을 우리 이웃에서 쉽게 볼 수 있다. 해비타트는 이러한 가정에 소박하지만 편안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어 자립의 희망을 심어주고 그 가정이 속한 사회의 건전한 일원이 되게 함으로써 사회와 국가의 공익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해비타트가 짓는 집은 계층이나 연령을 초월한 자원봉사자, 후원자와 입주가정의 땀과 정성으로 지어진다. 해비타트의 입주가정은 집이 완성될 때까지 현장에서 땀을 흘리고, 입주 후에는 건축비를 15년 이상 장기간 무이자로 상환한다. 그렇기 때문에 해비타트의 입주가정은 단순한 수혜자가 아니라 해비타트운동의 주체이자 동역자인 것이다. 전 세계의 해비타트는 다음과 같은 공통된 사명(Mission)을 가지고 일을 하고 있다.






첫째, 해비타트운동을 통해 예수그리스도의 사랑과 가르침을 나타내고자 합니다.






둘째, 풍족한 사람과 부족한 사람들 사이에 서로 나누는 방법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셋째, 지역사회의 모든 분야를 대표하는 사람들과 협력하여 활동하고자 합니다.






넷째, 가장 절박한 사정의 가정을 먼저 선정하며, 선정에 있어 아무런 차별이 없게 하고자 합니다.






다섯째, 소박하고, 안락한 집을 자원봉사자와 함께 저렴하게 짓고자 합니다.






여섯째, 해비타트 주택은 무이자, 비영리로 공급하며, 입주가정이 갚아나가는 회전기금






은 오직 또 다른 집을 짓는 데에만 사용하여 더 많은 집을 짓고자 합니다.





해비타트는 저소득층의 집을 다시 지어주는 운동을 한다. 필자는 잘못된 진피의 낡은 콜라겐으로 지어진 집으로 지어진 튼살을 다시 지어주는 역할을 한다. 두꺼비가 헌집을 주고 새집을 주는 것과 마찬가지로 필자는 진피의 콜라겐 배열을 새롭게 침으로 다 절개해서 새롭게 집을 짓는 역할을 한다. 파괴가 없으면 창조도 없듯이 집으로 비유된 잘못된 콜라겐을 완전히 파괴하지 않으면 새로운 피부도 없다. 필자의 집짓기는 튼살환자들에게 새로운 의식주와 같은 역할을 할 것이다. 필자는 사실 역할은 잘못된 집을 이미지한의원의 특수침으로 부수는 역할을 하며 새롭게 집을 짓는 것은 본인이 알아서 한다. 따라서 사람에 따라서 시술효과나 기대가 다르므로 반드시 이미지한의원에서 상담을 받은 뒤에 욕심을 낮추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튼살치료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