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18일 목요일

초기 튼살 오래된 튼살 뭐가 다를까?..

초기 튼살 vs 오래된 튼살






많은 사람들은 튼살을 언제 처음 발견할까? 아주 옅은 튼살이 조금씩 진행된 것을 본 사람들보다는 어느 날 우연히 심각한 튼살을 발견한 사람들이 많이 있다. 튼살은 급격한 체중 증가로 생긴다고 하지만 급격한 체중 증가의 기준이 뚜렷이 없으므로 아무도 튼살이 생기는 것을 예상하지 못한 상태로 튼살을 발견하게 된다. 쉽게 보이는 몸의 앞 부분 튼살을 발견했다면 잘 보이지 않는 뒤 부분 튼살은 더 심각할 수 있다. 튼살 치료를 많이 받는 곳은 종아리와 연결된 뒤 허벅지가 많으며 엉덩이와 등, 겨드랑이와 연결된 팔은 주의깊게 살펴보지 않으면 본인은 잘 모를 수 있는 부위이다. 그래서 우연히 튼살을 발견하고 놀라는 것도 이런 이유일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초기 튼살은 붉은색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초기 튼살이라고 반드시 붉은 것은 아니다. 급격한 체중이 증가나 스테로이드 계약 약물로 인해 튼살이 생겼다면 붉은색 튼살을 먼저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다이어트 후에 튼살을 발견하는 경우나 체중 변화 없이 튼살이 발생되는 경우는 하얀 튼살을 먼저 발견하는 사람들도 있다.






초기 튼살은 붉은 선으로만 나타나기도 하며 살이 패여 있는 경우도 있다. 살이 패여 있을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탄력은 더욱 떨어져 더욱 살이 패인 튼살이 될 수 있다. 초기 튼살의 경우 튼살크림으로 관리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호전될 것이라고 믿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미 생긴 튼살은 튼살크림으로 호전될 수 없다.







오래된 튼살은 튼살이 생기고 2년 이상 지난 튼살로 보통 하얀색을 띈다. 그러나 하얀색으로 변하지 않고 붉은색 오래된 튼살도 있다. 이럴 경우 초기 튼살의 패인 정도와는 다르게 갈라진 모양이 정상피부와 명확히 구분되어 초기 튼살과는 색깔과 모양이 조금 다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