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1일 화요일

오즈의 마법사 양철나뭇꾼 봇말려 심장이 없어와 심장 수술 개흉술 흉터치료

오즈의 마법사 양철나뭇꾼 봇말려 심장이 없어와 심장 수술 개흉술 흉터치료



2017319일 오후 9시에 방송된 KBS 2TV ‘개그콘서트에서는 봇말려코너가 전파를 탔다. ‘봇말려는 인공 지능 로봇과 인간의 신경전을 코믹하게 그린 코너로, 홍현호와 진호봇’(박진호 분)의 이야기가 주가 된다.
진호봇박진호는 자신의 주인인 홍현호에게 쓸 데 없는 감정은 완벽한 일처리에 방해가 될 뿐이다며 자신에게 심장이 없음을 강조했다. 또한 홍현호의 얼굴을 보고는 연애운 없음이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박진호는 홍현호에게 공과금이 청구됐다고 말하며 항목을 줄줄 읊었고, 홍현호가 총 액수를 묻자 계산 중이라고 답하며 로봇이라는 설정에 어울리지 않게 계산을 빠르게 하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홍현호가 오늘 안에 계산 되지?”라고 묻자 오늘 안에 계산 되는 지 계산 중이라고 반응해 웃음을 더했다.
진호봇의 기행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박진호는 홍현호가 청소를 시키자 거울을 닦는 척 자신의 외모를 단장해 폭소를 유발했다. 이에 홍현호는 너 백날 거울 봐봐라. 우리 집 다리미보다 못 생겼다고 막말했고, 이에 토라진 진호봇은 삐치지 않았다고 말하면서도 홍현호가 자기 얼굴 보고 이야기하라고 하자 , 못생긴 얼굴보고 토하기라도 하려고 하느냐고 대꾸해 폭소케 했다.
홍현호의 연인 안소미가 등장했다. 안소미는 진호봇 보고 싶어서 왔다고 말하며 박진호를 껴안았고, 박진호는 나는 심장이 없다고 말하는 것과 달리 미소를 감추지 못해 관객들을 웃게 만들었다.
이후에도 꾸준히 안소미에게 호감을 보였고, 보다 못한 홍현호가 손님이 왔으면 뭘 해야겠냐고 그를 자리에서 내쫓으려 했다. 하지만 박진호는 오히려 주인인 홍현호에게 여기 물 두 잔만 가져와라고 말해 타박을 받았다.
박진호는 나는 심장이 없어라면서도 홍현호의 말에 삐지고 일일이 반응했다.
홍현호의 여자 친구 안소미가 등장하자 박진호는 태세를 바꾸었다. 박진호는 안소미가 자신을 끌어안자 웃음을 감추지 못하고 히죽거렸다. 이어 일부러 몸에 물을 뿌리기도 했다.
박진호 보다 더한 로봇이 있었다. 바로 서태훈이었다. 서태훈은 입맞춤으로 주인 안소미를 인식하고 팔베개도 서슴지 않았다.
 
에이트의 가사가 나오는데
나는 심장이 없어 나는 심장이 없어
오늘도 뻔한 거짓말을 해
가슴이 넘 아픈데 이렇게 보채는데
어떻게 웃을 수가 있겠어
 
심장이 없어의 노래 오즈의 마법사의 등장 캐릭터인 양철 나무꾼이 생각난다. 본명은 니컬러스 초퍼(Nicholas Chopper)이며 애칭은 닉이다.
처음에는 평범한 인간 나무꾼이었지만, 마녀와 다툰 후 마녀의 저주를 받아 도끼가 자기 멋대로 미쳐 날뛰어 나무꾼의 팔다리를 잘라버렸고, 그 부분을 양철제로 때우다 보니까 전신이 양철이 되어버렸다.
양철몸이 된 뒤에도 나무를 자르면서 잘 살았는데, 어느날 나무를 하다가 비를 맞은 탓에 몸에 녹이 슬어서 움직일 수 없게 돼버렸다. 움직일 수 없는 상태로 끝없이 고뇌하다가 자신에게 '마음'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괴로워하게 된다.
지나가던 도로시가 기름을 쳐서 구해주자 마음을 가지고 싶다면서 도로시 일행에 합류하며 제때 관절에 기름을 안 뿌려주면 몸이 굳는다는 문제점이 있다. 자기는 마음이 없다고 하지만 사실 개미 한 마리도 밟아죽이지 않을 정도로 착하다. 하지만 들쥐를 쫓아가던 산고양이를 참수시킨다거나 서쪽 마녀가 보낸 늑대 수십 마리를 도끼 하나로 전멸시키는 등 할 때는 나선다. 나중에 오즈가 양철로 만든 심장 조각을 가슴에 넣어줘서 그걸로 마음을 가졌다며 만족한다. 빨간 비단으로 만든 심장을 넣어줬다는 것도 있다.
심장을 얻고 나서 "Now I can love", said the tin man.
("이제 난 사랑을 할 수 있어"라고, 깡통인간이 말했다.)
사실 양철 나무꾼이 마음을 원한 이유는 몸을 양철로 바꾸기 전에 애인이 있었는데 몸을 전부 양철로 바꾸면서 심장이 없어져 마음을 잃어버려(영어로 마음과 심장은 둘 다 Heart) 애인과 헤어지게 됐기 때문이다.
 
아무튼 봇말려와 오즈의 마법사의 양철나뭇꾼 모두 인기를 끌고 있는데 사람이 심장이 없진 않지만 심부전이나 심근경색등 심장 기능이 이상이 오면 가슴이 여는 수술을 할수 있다. 또한 선천성 심장질환으로도 흉터를 치료할수도 있는데 문제는 가슴을 열고 나면 심장은 있게 되지만 수술 이후의 흉터가 남게 된다는 점이다. 카카오톡 5image, 02-8432-0075 www.jahyangmi.co.kr 강남역 8번출구에 있는 자향미 한의원을 방문해주기 바란다. 한방 피부과 전문의 홍성민 원장이 201744일부터 흉터침, , 한약 재생약침, 재생가루등 자해후발생하는 상처나 수술로 발생한 흉터를 치료하는 침 진료를 개시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