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1일 화요일

안철수의 눈 코 관상과 복주구

안철수의 눈 코 관상과 복주구


안철수씨는 관상을 보면 귀가 커서 1-14년 운이 좋은편이다. 안철수는 의사집안으로 선천적인 운이 좋다. 안철수씨의 이마는 헤어스타일로 항상 가리기 때문에 확인할 수 없지만 서울대 의대 진학등 계속 꽃길을 걸어왔기 때문에 좋을 것이다.
특이한 점은 안철수의 눈이다. 안철수의 눈은 약간 돌출하면서 반짝거리는 모습이 반도체 신화를 만든 삼성 이건희 전회장과 비슷하다. 마의상법[http://bit.ly/TCuZjQ] 이란 관상책은
大抵眼不欲露, 縷不欲赤이며, 白不欲多黑不欲少, 勢不欲堅이오.
대저안불욕로요 누불욕적이며 백불욕다오 흑불욕소며 세불욕견이오.
대개 눈은 노출해서는 안되며 핏줄은 적색이면 안되며, 백색(흰자)은 많으면 안되며, 흑색은 적어서는 안되며, 세력은 단단할 수 없다.
돌출한 눈은 욕망이 넘치기 때문에 좋지 않지만 안철수의 총명함과 백신개발등 IT에 있어서 선견지명을 알수 있다.
大而철圓而怒者促壽하다
대이철 원이노자는 촉수하다.
눈이 크고 돌출하면서 둥글고 분노하면 수명을 재촉한다.
철暴, 流視者淫盜하다
철폭 유시자는 음도하다.
돌출하고 사납고 흘려 보는 눈은 음란하며 도둑심보이다.
目大面光하면多進田莊하다
목대면광하면 다진전장하다.
눈이 크고 안면이 광채가 나면 많이 전답과 장원을 가지게 된다.
안철수는 미간이 넓다. 따라서 좋은데 생각이 많기 때문에 미간에 주름이 있으니 문제이다.
紫氣星, 印堂下是印堂分明無直紋하고, 圓如珠하면主人必貴하다
자기성 인당하시니 인당이 분명 무직문하고 원여주하면 주인필귀하다.
자기성은 인당(아래)으로 인당이 분명하면서 곧은 무늬(주름)가 없고 구슬처럼 둥글면 주로 사람이 반드시 귀하다.
白色如銀樣하면主大富貴하다
백색여은양하면 주대부귀하다.
자기[인당]가 은 모양과 같이 백색이면 주로 크게 부귀하다.
黃者, 有衣食하다
황자 유의식.
인당이 황색은 의식주가 있다.
안철수는 남녀궁이라고 하는 와잠이 약간 다크서클처럼 피곤한 모습이 있다. 따라서 안철수 후보의 부인이 교수나 일을 하기 때문에 자녀를 많이 두기 어렵고 딸이 하나 있을 뿐이다.
안철수 후보의 가장 좋은 관상은 코라고 할수 있다. 마의상법[http://bit.ly/TCuZjQ] 책을 보면 土星須要準頭豐厚하고兩孔不露하며年上, 壽上平滿하야 直端聳不偏하면其人當不陷了土星入命이오, 并滿三方이면主有福祿壽하다
토성은 비가 시니 수요준두풍후하고 양공불로하며 년상 수상이 평만하야 직단용불편하면 기인이 당불함료토성 입명이오 병만삼방이면 주유복록수하다.
토성은 코이며 준두가 풍만하고 두터워야 하며 양쪽 콧구멍이 노출되지 않아야 하며 연상, 수상이 평평하고 가득하며 곧고 단정하게 솟아서 치우치지 않아야 하며 사람이 응당 토성이 함몰되지 않고 명궁(인당)에 들어가며 3(인당, 산근, 연수)을 채워야 주로 복록이 있고 장수한다.
안철수 후보는 안랩 주식도 많이 있고 돈을 벌만큼 벌었다고 볼수 있으며 40대에 가장 진가를 발휘했다고 볼수 있다.
http://upaper.net/homeosta/1013840 공독상법에 따르면 육부六府란 용어가 등장한다.
公篤曰 : 三才者, 君位也三停者, 區域也六府者, 邊鎭也
공독선생이 말하길 3재란 군주의 위치이다. 3정은 구역이다. 6부란 변경의 진이다.
君位高, 則下不欺凌
3재인 군주 지위가 높다면 아랫사람이 얕보지 못한다.
區域勻, 則佐使不爭競
3정의 구역이 고르다면 부리는 사람이 다투어 언쟁하지 않는다.
邊鎭强, 則全局寧靜
6부인 변진이 강하면 전체의 국면이 편안하고 고요하다.
六府充直하고, 無缺陷瘢痕者, 主財旺이라.
육부가 충직하고 무결함반흔자는 주재왕이라.
6부가 차고 곧으면서 결함과 반흔이 없으면 주로 재물이 왕성하다.
天倉峻起하면 多財祿하고, 地閣方正하고 萬頃田缺者 不合이라.
천창준기하면 다재록하고 지각이 방정하고 만경전결자 불합이라.
천창이 험준하게 일어나서 재물과 녹봉이 많으면서 지각이 방정하게 둥글고 만 이랑의 너른 밭이 있으니 결함이 있으면 합치하지 않는다.
 
필자가 20121026일 글로 안철수 후보와 박근혜 후보를 관상을 보았다. goo.gl/A9x2gx
覆船口貧苦(복선구빈고)
엎어진 배와 같은 입은 가난하고 고생한다.
顛沛流離 (전패유리)
엎어지고 자빠지며 흘러 떨어진다.
口角渾如覆破船兩脣牛肉色相聯(구각혼여복파선 양순우육색상련)
입가가 엎어지고 난파한 배처럼 혼돈스럽고 양쪽 입술이 소고기색과 서로 연관된다.
人逢此口多爲丐一生貧苦不須言(인봉차구다위개 일생빈고불수언.)
사람이 이 복선구를 만나면 많이 빌어먹으니 일생이 가난하고 고통스러우니 말하지 말라.
 
즉 웃는 얼굴에 침 못뱉고 웃으면 복이와요란 속담처럼 웃고 있는 들린 달처럼 앙월구의 운은 좋고 엎어진 배와 같은 복선구는 가난하고 불운하다. 앙월구는 위가 넓은 대접처럼 하늘에서 떨어지는 비인 감로[甘露]와 같은 행운을 받을 수 있는데 복선구처럼 대접이 엎어지면 운을 받지 못하는 것이다. 즉 행운이란 내리는 비처럼 공통적인데 자기의 마음이 수용하고 거부하는 것이다. 필자가 안철수 후보의 약 10년전 사진을 보니 현재와 같은 엎어진 배 모양의 입이 아니라 정상적인 입이었다. 그런데 정치에 비판적인 측면을 띠다 보니 아마 긍정적이지 않고 부정적인 이 복선구가 되었다. 한의학적으로도 아랫입술에 흐르는 임맥은 신임하다 맡긴다 하는 임신을 주관하는 경맥이며, 윗입술은 독맥이며 감독하다 의심하다라는 뜻이 있다. 즉 안철수 후보는 독맥이 발달한 것이다. 즉 안철수후보가 여러 가지 정치적 상황에 대해서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고 출마를 위해 생각을 많이 하고 몸을 던졌기 때문에 이런 입을 가지게 되었는데 아직 입이 완성해가는 관계라 완전한 복선구라고 이름하기 어렵다. 하지만 입은 관상학적으로 60세를 반영하기 때문에 아직 유년운기도에 따라서 이런 운이 오려면 안철수 후보에 나이는 아직 50세이며 아직 10년이 남은 상황에서 말을 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다. 안철수 후보는 정치환경에 짜증이 나겠지만 항상 웃는 얼굴을 해야 한다.
 
이상하게 안철수 후보는 순진한듯 더듬거나 말이 적을때가 인기가 높았고 오히려 국회의원이 되고 말을 많이 할수록 오히려 인기가 떨어졌는데 입 모양과도 관련이 있다고 본다.
덧붙여 안철수 후보는 소음인일 확률이 높은데 소음인은 락성이 발달해 타인이 서로 도움에 즐거움을 느껴야 한다. 만약 억지로 경쟁적으로 정치를 하게 되면 패가망신할 수 있다. 필자가 특이하게 여긴 장면은 2012년 안철수와 문재인 후보가 단둘이만 토론회를 가졌는데 서로 후보 단일화를 추구하면서 오히려 더 싸우는 듯한 인상을 받은 점이다.
 
아무튼 안철수 후보는 눈과 코를 볼때 사업가가 더 어울리며 말과 관련되는 입과 관련된 정치인은 개발의 편자처럼 맞지 않는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