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은 이미 생기면 치료가 안된다> 라는 잘못된 정보는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다.
<초기 붉은 튼살은 치료가 쉽다> 라는 옳은 정보를 알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다. 그러나 반드시 그렇지도 않다.
그렇다면 튼살에 관한 잘못된 정보는 무엇일까??
첫째, 초기 붉은 튼살은 치료가 쉽다?! 80%이상 치료가 가능하다?!
말 그대로 해석하면 초기 붉은 튼살은 오래되어 하얗게 변한 튼살보다 훨씬 치료가 쉽다. 치료횟수도 적고 재생 시간도 덜 필요하다. 그러나 초기 붉은 튼살이라고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초기 튼살이지만 많이 피부가 많이 패여있고 갈라진 경우도 있다. 패이고 갈라져 만졌을 때 울룩불룩 느낌이 좋지 않다면 매끈하게 돌아오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
초기 튼살 중 붉은기만 있는 튼살은 다리와 팔 등에서 많이 볼 수 있고 초기 튼살이지만 파여있고 갈라져 있는 경우는 임신 후 생기는 복부 튼살이 이 경우라 할 수 있다.
초기 붉은 튼살은 치료가 비교적 잘 되지만 패이고 갈라졌다면 치료 횟수와 재생 시간을 넉넉히 감안해야 한다.
튼살의 예후가 붉은 튼살 하얀 튼살로만 나뉘어 치료가 쉽고 혹은 어려운 것을 나눌 수 있는 경우는 아니다. 튼살 치료의 예후는 여러 가지 복합적인 요인이 있다.
성별 / 나이 / 튼살의 패이고 갈라진 정도 / 튼살이 있는 부위 / 튼살이 생긴 시기 / 피부 체질 등 다양한 요인으로 결정해야 한다.
둘째, 튼살은 이미 생기면 치료가 안된다?
많은 병원에서 혹은 일반 사람들이 알고 있는 튼살에 관한 상식 중 튼살은 예방이 중요하며 이미 튼살이 생겼다면 치료할 수 없다고 알고 있다. 그러나 이미 생긴 튼살도 치료가 가능하다.
오래되어 하얗게 줄이 쫙쫙 그어져 있는 튼살도 치료가 가능하다. 많이 패이고 갈라진 튼살도 치료는 가능하다. 그러나 완벽하게 매끈한 도자기 피부를 꿈꾸는 것은 금물이다.
하얀 튼살이 피부색으로 바뀌어 눈에 덜 띄게 되는 치료효과!!
패이고 갈라진 튼살의 면적을 좁히는 치료 효과!!
깊이 패인 부분 조금씩 살이 차 오르는 치료 효과!!
이렇게 해서 정상 피부과 구분이 잘 가지 않는 정도로 치료할 수 있다.
튼살 치료는 피부 재생 치료로 한 두 번의 시술로 튼살이 없어질 것이라 생각하면 치료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여러 번의 시술과 충분한 재생 시간으로 튼살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정리하면
첫째, 오래된 튼살도 치료 가능하다.
둘째, 붉은 초기 튼살은 치료가 비교적 쉽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셋째, 튼살은 재생 치료로 여러 횟수의 시술과 넉넉한 재생 시간이 필요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