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26일 화요일

빈센트 반 고흐와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치료

빈센트 반 고흐와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치료














Don Mclean(돈 맥클린)이란 미국인이 쓴 빈센트의 가사입니다..













별이 많은 밤입니다. 파렛트에 파란색과 회색을 칠하세요.







내 영혼에 깃들인 어둠을 알고 있는 눈으로 여름 날에 바깥을 바라보아요.







언덕 위의 그림자들 나무와 수선화를 그리세요. 미풍과 겨울의 찬 공기도 화폭에 담으세요.







눈처럼 하얀 캔버스 위에 색을 입히세요.







당신이 이제 무얼 말하려 했는지 나는 이해합니다. 당신의 광기로 당신이 얼마나 고통받았는지 그리고 얼마나 자유로와지려 노력했는지 사람들은 알지도 못했고 들으려고 하지도 않았지만 아마 그들은 이제는 듣고 있을 거예요.







별이 많은 밤입니다. 이글거리는 듯한 꽃들의 색이 불꽃같이 여겨집니다. 보랏빛 연무 속에 소용돌이 치는 구름들은 빈센트의 푸른 눈빛을 나타내는 것 같아요. 색조를 바꾸는 빛깔들







황금색의 아침 평야 고통 속에 찌든 얼굴은 예술가의 사랑스런 손길로 달래지네요.







사람들은 당신을 사랑할 수 없었지만 하지만 아직도 당신의 사랑은 진실합니다. 이 별이 빛나는 밤, 내부에는 아무 희망도 남아있지 않을 때 당신은 연인들이 종종 그러듯 자살을 택했죠. 빈센트, 당신에게 어떤 세상도 당신만큼 아름답진 않았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별이 아름다운 밤 당신의 초상이 빈 벽에 걸려있습니다.







틀도 없이 이름도 없는 벽에 세상을 바라보는 눈으로







당신이 만나왔던 이방인처럼







누추한 옷을 입은 누추한 사람을 잊을 수가 없어요.







순백의 눈에 부서지고 상처받은 새빨간 장미의 은빛 가시







당신이 이제 무얼 말하려 했는지 나는 이해합니다.







당신의 광기로 당신이 얼마나 고통받았는지 그리고 얼마나 자유로와지려 노력했는지







사람들은 알지도 못했고 들으려고 하지도 않았지만







아마 그들은 이제는 듣고 있을 거예요.













빈센트 반 고흐 (Vincent van Gogh)란 화가는 1853년 3월 30일 (네덜란드)에서 출생하여 1890년 7월 29일 사망했다. 그의 대표작은 해바라기, 별이 빛나는 밤(The Starry Night)







펠트 모자를 쓴 자화상(Self Portrait with Felt Hat) 등이 있다. 그는 당대에는 대접받지 못했지만 수많은 작품과 광기, 기이한 행동과 자살등으로도 유명하다. 필자는 그의 별이 빛나는 밤과 자화상을 보면 꼭 판화를 보는 것 같다. 즉 평평한 조각을 칼날로 파낸 듯한 느낌을 받는다. 그 이유는 인상파 특유의 빛에 대한 주관적인 날카로움의 관점이 있어서 일것이다. 한국의 대표적 작가 박수근은 꼭 암벽위에 그림을 그린 것 같은 거친 느낌을 주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그의 그림을 보면 빛에 따라서 알록달록하며 광채에 따라서 바로 옆도 다른 느낌을 받는데 그것을 보면 꼭 튼살과 유사하다. 필자도 튼살 치료 과정을 본인이 판화에 조각을 새기는 듯한 느낌을 받는데 필자도 그런 면에서 아티스트라고 생각된다.







즉 튼살은 빛에 의해서 마술처럼 보였다 안보였다 하면서 특히 햇볕아래에서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하지만 이미지 한의원의 침 치료로 밝은 흰색깔인 튼살은 점차 정상 피부톤으로 돌아오며,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고흐의 그림처럼 약간 파인 부분은 약간 다시 새 살이 돋게 되는 효과를 가지게 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