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26일 화요일

제왕절개 흉터와 이미지한의원의 흉터 치료

제왕절개 흉터와 이미지한의원의 흉터 치료






SBS모닝 와이드란 프로그램을 보니 제왕절개 흉터치료를 받던 사람이 더 흉터가 생겨서 고생하는 모습을 보았다. 방송에 출현한 여성은 제왕절개 수술을 한 뒤에 흉터가 걱정되어 고민을 하였고 브로커의 소개를 받고 성형외과에서 흉터 제거 시술을 받았다. 하지만 흉터는 좋아지지 않았고 계속된 재수술 끝에 흉터 부위는 점점 더 늘어났다. 또 특이한 점은 배꼽까지 제거되어 배꼽이 없는 사람이 된 것이다. 배꼽은 탯줄로 모태와 연결되는 중요한 부위이다. 한의학적으로는 신이 노니는 대궐이란 뜻인 신궐이라고 불리며 임맥이란 경락이 지나가는 길이다. 하지만 배꼽이 없어졌기 때문에 포유동물의 특색이 없어진 황당한 경우가 생겼다. 또 계속되는 수술로 몸과 마음이 지쳐갔으며 특히 제왕절개로 태어난 아이가 본인 때문에 그렇게 되었다고 무척 미안해 한다는 말도 하였다.





사실 병원이란 의료법에서 환자의 유인 알선 행위가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다. 하지만 병원의 경영난이 심해져서 중개인이 활개친다. 방송을 보니 심지어는 브로커가 값을 싸게 시술을 유도하는데 싸게 시술 받는 환자들은 경험이 거의 없는 사람에게 마루타식으로 시술을 받는 경우도 있었다.





필자는 의료가 상업화 되어가는 것같아서 씁쓸함을 지울 수 없다. 또한 수술 흉터 치료는 침만으로 치료가 가능한데 수술로 흉터 부위를 절개해서 다시 봉합하는 수술을 받으면 다시 수술흉터가 생겨서 언발의 오줌누기와 같은 치료법인데 그 치료만 받는 것에 대해서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 사실 제왕절개 수술흉터 부위는 잘 보이지 않는 부위에 있지만 몸에 칼자국이 나고 임신을 경험한 상처가 좋지는 않다. 따라서 이미지한의원에서 침으로 시술이 가능하며 수영장이나 찜질방등에서 안심하고 다닐 수 있을 것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