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29일 금요일

[화상흉터]작은 변화로 이미지 변신하기..

신촌이미지한의원에 화상흉터를 치료하기 위해 내원하는 분들은 전부 다양한 모양의 화상흉터와 다양한 부위의 화상흉터로 고민이 많다. 다양한 화상흉터로 내원하지만 화상흉터를 없애고 싶어 하는 마음은 누구나 같을 것이다. 그러나 100% 화상흉터를 원래 피부로 되돌릴 수는 없다.








신촌 이미지한의원의 화상흉터 사례는 다양하다. 화상흉터는 한 눈에 봐도 정도가 심각한 분들이 있는 반면 옅은 화상흉터로 피부색만 조금 하얗게 혹은 거뭇하게 변한 경우도 있다. 또한 화상으로 땀구멍이 넓어진 것처럼 보이는 흉터가 있는 분들도 있다.







위의 전자와 후자 사례 중 전자의 사례는 충분히 치료 공감이 가며 안타까움을 느낀다. 그러나 후자 사례는 많은 분들에게 공감을 받지 못할 수 있다. 그러나 후자의 사례로 치료를 받는 분도 많이 있고 치료를 심각하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다. 남들이 보기에는 심각하게 보이지 않겠지만 당사자는 항상 가리기에 급급하다.







위와 같이 옅은 화상흉터를 입은 분들 병원 치료 사례 중심으로 이야기 해 볼까 한다.







이미지한의원에는 옅은 화상흉터의 치료 전후 사례가 홈페이지 사진이 있다. 그래서인지 옅은 화상흉터 고객님 문의도 많이 있다. 한 전후 사진의 경우 화상으로 피부색이 조금 하얗게 변하고 조금 쭈글거림이 있는 경우인데 완전히는 아니지만 많이 개선되어 눈에 덜 들어온다. 또 다른 전후 사진은 화상으로 땀구멍이 넓어져 보이고 갈색을 띄는데 치료 후 땀구멍이 좁아졌고 갈색의 피부도 피부색으로 많이 돌아왔다.







이러한 비슷한 사례는 많은 분들에게 있을 수 있다. 문제는 이러한 화상흉터를 치료를 하느냐 평생 그대로 사느냐의 문제인데 일단 치료를 선택한 분들은 어떤 생각으로 치료를 받고 있을까?







한 쪽 팔에 화상흉터가 있는 분은 어렸을 때 어깨에서부터 팔, 손 까지 화상을 입었다. 그러나 한 눈에 봐도 심각하게 보이지는 않는다. 그러나 그 분은 항상 긴 팔 옷으로 팔을 가리고 다녔다고 한다. 이 분은 치료 부위를 체크해야 하는데 화상흉터 부분이 명확하지 않아 체크하는 것도 애를 먹었다. 화상흉터가 보이기도 하지만 너무나 옅어 잘 보이지 않는 부분도 치료를 원하는 케이스라고 할 수 있다. 완전한 피부를 원하는 이 분의 간절한 심정을 알 수 있었다.







또 한 분은 배 주변 화상흉터가 퍼져 있었다. 허리와 허벅지까지 이어져 있는 화상흉터였는데 치료를 원하는 부분은 단 한 부분 복부였다. 조금 있는 화상흉터는 신경쓰지 않고 눈에 띄는 화상흉터만 치료를 원하는 케이스였다.







어떤 경우이건 화상흉터를 없애고자 치료하는 것은 같았다. 화상흉터가 심각한 분들은 조금이라도 덜 보이게 하려고 치료 받을 것이다. 그러나 화상흉터가 옅은 경우 거의 없애고자 하는 심정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어떤 화상흉터이던 완전히는 치료 되는 것은 아니지만 차도는 보인다. 그러므로 화상흉터로 고민을 많이 했다면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조금 개선된 화상흉터도 이미지 변신은 가능하다. 얼굴 성형 수술의 경우도 완전히 바꾸는 성형이 아닌 티 안 나게 조금 바꾸어도 이미지가 바뀌는 것을 보면 화상흉터의 경우에도 횟수를 더하면서 조금씩 차도를 보여도 이미지가 달라지고 자신감도 생긴다.







어차피 완전히 없애지 못하는 화상흉터 그대로 가지고 살겠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작은 변화는 큰 변신으로 다가올 수 있다. 코 높낮이의 작은 차이, 안면윤곽의 작은 차이가 큰 이미지 변신으로 다가오듯 화상흉터의 완벽한 제거만을 의미있는 치료로 받아들이기 보다 개선된 화상흉터 상태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고 삶의 질을 높이는 것에 의미를 두는 것 또한 치료의 목적이라 할 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