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5일 화요일

화상흉터와 봉합 수술흉터를 동시에...

얼마전 화상흉터와 봉합 수술흉터를 동시에 치료받는 분이 계셨다. 그렇다고 화상흉터와 봉합 수술흉터가 이곳 저곳 따로 있는 것이 아니었다. 한 곳에 화상흉터와 봉합 수술흉터가 동시에 있었는데... 사연은 이랬다.














처음은 뜨거운 물에 의한 목 화상흉터







뜨거운 물로 목에 화상을 입었다. 오래 되어도 내 몸의 한 부분이지만 점점 신경 쓰이게 되어 화상흉터를 치료하기로 마음먹었다. 치료한 곳은 성형외과. 성형외과의 목 화상흉터 치료방법은 화상흉터 면적을 줄이는 봉합 수술이었다. 봉합 수술로 목의 화상흉터 면적은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화상흉터는 남아있고 게다가 길게 봉합 수술 흉터까지 생겼다. 처음에는 화상흉터 면적이 조금 줄었다는데 안심을 했지만 하얗고 지네발모양의 봉합 수술흉터가 목에 길쭉하게 그어져 있으니 이것 또한 고민을 줄이지는 못했다.













화상흉터, 봉합수술흉터! 가장 신경 쓰이는 흉터는 무엇일까?







흉터의 독특한 모양에 따라 치료를 원하는 것은 다를 수 있다. 쭈글쭈글한 모양이 한 눈에도 보이는데 거뭇한 색을 꼭 치료하고 싶다고 말하는 고객이 있는 반면 튀어나온 모양이 먼저일 것 같은데 하얀 봉합 수술 선을 없애고 싶다는 고객도 있다.







목에 화상흉터와 봉합수술흉터가 동시에 있는 이 분은 어떤 흉터를 치료하고 싶을까?







이 분은 봉합 수술흉터의 경우 하얀 선을 가장 없애고 싶다고 하였고, 화상흉터는 붉은색이 가장 문제라고 했다. 화상흉터 치료 후 이런 두 가지 흉터 문제가 남았다면 처음의 화상흉터 치료 후 만족하였을까? 사람에 따라 다르고 치료 후 효과에 따라 다르지만 화상흉터 면적을 줄이기 위한 봉합 수술을 흉터 치료로 미흡할 수 있다.













신촌이미지한의원에서 화상흉터 봉합수술흉터를 동시에







신촌이미지한의원에서는 화상흉터와 봉합수술흉터를 어떻게 치료할까?







치료방법은 인위적인 흉터 없애기 방법이 아닌 피부가 손상이 되어 생긴 흉터를 조금씩 재생시키는 방법이다. 그러므로 흉터 치료에 따른 2차적 흉터를 입히는 일은 없으며 부작용도 없다. 단 시술을 거듭할수록 피부가 재생이 되면서 치료하는 것이므로 피부가 재생이 되는 시간은 어느 정도 필요하다. 그러나 시술횟수와 재생시간이 주어진다면 자연스럽게 피부가 재생되는 것은 확인할 수 있다. 흉터는 진피의 손상으로 생기는 것이며 침의 진피 자극으로 진피는 재생될 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