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9일 월요일

트랜스젠더의 임신과 배 튼살치료

트랜스젠더의 임신과 배 튼살치료


2015118일 방송된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 따르면 에콰도르 출신 디아나 로드리게스와 페르난도 마차도 부부는 2015SNS에 임신 소식을 전하며 화제를 모았다.
디아나는 결혼 전 여성들의 인권을 위해 일하는 여성 인권가였고 페르난도는 21살 학생이었다. 페르난도는 디아나를 만나기 위해 베네수엘라에서 에콰도르로 향해 사심을 고백했다. 그러나 디아나는 자신보다 11살 어린 페르난도에 관심을 두지 않았지만 디아나는 원래 남자였던 트랜스 젠더였고 페르난도는 디아나에게 지속적으로 구애를 하며 디아나와 결혼식을 올리는데 성공했다.
결혼 이후 5개월 판정을 받아 임신한 사람은 아내가 아닌 남편이었다. 페르난도 역시 여성으로 태어나 성전환 수술을 해 남자가 된 것이고, 몸 속에 자궁이 남아 있어 임신이 가능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전 세계인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고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디아나 로드리게스 몸속에 남성의 생식기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고 페르난도 마차 몸속에도 자궁이 있었다.
일각에서는 남녀의 역할이 뒤바뀐 디아나와 페르난도 트랜스젠더 부부에 대한 걱정의 시선을 보이고 있지만 디아나와 페르난도는 누구보다 아이를 훌륭하게 키우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아마 법적인 남성이 임신한 최초의 사례일 것인데 그 남성이 임신중에 튼살이 생겼을까 매우 궁금하다. 여성은 아가씨때 튼살이 있거나, 친정 어머니가 튼살이 있고, 15kg이상 살이 쪘을 경우 튼살이 발생하는데 이 남성은 튼살이 발생했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배 튼살은 비만이나 고도비만일 경우 잘 발생한다. 아무튼 비만으로 생긴 튼살이나 임신기간중 생긴 튼살은 이미지한의원의 튼살침인 ST침으로 치료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