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3일 일요일

[화상흉터전문병원] 신촌이미지한의원 사례 중심 화상을 입게 되는 계기...

화상흉터는 화재 등 뜨거운 것에 의해 생긴다고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화상흉터가 생기는 사연은 정말 다양하다. 화상흉터전문병원 신촌이미지한의원의 사례 중심으로 알아보자.














1. 뜨거운 물에 의한 화상흉터이다. 뜨거운 물은 여러 종류의 국물, 찌개, 라면 국물, 목욕물, 커피물 등 다양한 사례가 있다. 특히 라면 국물에 의한 화상은 청소년기 혹은 더 어린 나이에 라면을 혼자 끓여 먹다가 생기는 사고가 많이 있다. 또한 목욕물은 뜨거운 것을 모르는 아기가 물장난이 마냥 좋아 겁 없이 뜨거운 물에 닿아 사고를 입는 경우가 허다하다. 기어다니기 시작할 때 부모나 보모는 아기 돌보기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뜨거운 물에 의한 화상은 화상흉터가 있는 사람들의 70% 이상을 차지한다.













2. 휘발유, 신나, 알콜 등 인화성 물질에 의상 화상이다. 이럴 경우 모양은 물론 피부 색상이 진하고 어두운 색으로 화상흉터가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다. 강력한 화상으로 화상을 입은 부위와 입지 않은 부위 경계도 명확하다. 대부분 육체노동과 건설현장의 성인 남성들이 화상을 입는 경우가 많이 있다. 남성이지만 화상 부분 색이 너무 선명해 노출을 많이 꺼리게 되어 치료의 필요성이 강조된다. 또한 드물게 학교에서 알콜 램프에 의한 화상을 입는 어린 학생들도 있으니 과학 실험 중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한다. 어린 학생들이 무방비 상태에서 얼굴 등 쉽게 노출되는 부위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3. 난로, 다리미, 후라이팬, 글루건 등의 뜨거운 열기구에 의한 화상이다. 어렸을 때 난로에 넘어진 경우도 있고 성인이 되어서는 다리미로 다림질을 하다가 화상을 입곤 한다. 후라이팬과 냄비 또한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열기구라 할 수 있다. 글루건은 뜨거운 열을 활용한 접착제로 글루건이 몸에 닿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4. 끓는 물에 의한 화상도 위험하지만 끓는 기름은 그 온도가 물보다 높으므로 심각한 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음식을 할 때 항상 조심해야 한다. 튀김 요리를 할 때 기름은 쉽게 튈 수 있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이를 볼 때 튀김 요리는 청소년이나 어린 아이에게는 금물이다.













5. 정로환과 식초의 무좀 및 각질 제거, 문신제거 약물(미용실 시술), 마늘 생강 타박상 상처 완화, 빙초산 점빼기 등은 병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피부 치료이지만 그 후유증은 클 수 있다. 병원에 가면 손쉽게 치료 가능한데 집에서 혹은 비전문가가 치료해 병을 키운 사례이다. 피부는 동일한 시술이라도 반응은 다양해 동일하게 적용될 수 없으므로 손쉽게 민간요법으로 치료하는 것은 금물이다.













6. 압력 밥솥에 의한 수증기도 화상으로 이어지기 쉽다. 수증기는 손으로 잡히지는 않고 잘 보이지 않아 그 높은 온도를 짐작하기 어려운데 수증기의 온도는 생각보다 높다. 특히 압력 밥솥에서 한꺼번에 나오는 수증기는 심각한 화상으로 이어지기 쉽다.













이밖에 황산과 염산 테러에 의한 화학화상, 교통사고 폭발, 화재 등의 사고 등도 화상흉터의 심각한 후유증을 남길 수 있다.













이상 화상흉터전문병원 신촌이미지한의원 사례를 중심으로 화상을 입고 그 화상흉터로 지속적으로 피부에 남게 된 사례를 살펴보았다. 화상흉터는 오랜 시간 경과를 지켜보고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 화상흉터 전문병원이 필요하지 않은가 생각해 보게 된다.







화상흉터는 화상흉터의 독특한 모양, 쭈글거리고 튀어나오고, 검게 변하고, 하얗게 변하는 등 그 모양과 색깔도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한 가지 방법이지만, 화상흉터가 생긴 원인을 알고 그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다양한 원인을 알고 다양한 사례의 치료에 어떤 효능이 있었는지 많은 치료 사례가 있는 화상흉터 전문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아야 한다.







화상흉터 전문병원의 다양한 사례를 보면 정말 누구나 쉽게 나의 조그만 실수, 혹은 타인의 작은 실수에도 평생 남는 화상흉터가 내 몸에 생길 수 있는 것이므로 화상흉터가 생기지 않게 미리 조심해야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타인의 화상흉터에 대해 신경쓰지 않고 무관심해 주는 것이 오히려 큰 배려라는 생각이 든다.













화상흉터 치료는 화상흉터 전문병원 신촌 이미지한의원에서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