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9일 수요일

드라마 닥터스 진서우의 화상자국과 화상흉터 BT침 치료

드라마 닥터스 진서우의 화상자국과 화상흉터 BT침 치료


2016628일 오후 10시에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닥터스'(극본 하명희, 연출 오충환)에서는 진서우(이성경 분)가 자신의 고등학교 친구 유혜정(박신혜 분)이 의사가 된 것을 알고 경악을 금치 못하였다. 진서우는 그가 일하는 국일병원에서 유혜정과 마주쳤다. 유혜정은 국일병원에 새로운 펠로우로 뽑히게 됐다. 그는 자신을 지나쳐 가려던 유혜정에게 "잠깐, 우리 어디서 본 적 있지 않나요?"라고 말하며 그를 불러세웠다. 국일병원의 신경외과 스탭인 정윤도(윤균상 분)"이쪽은 새로운 펠로우 유혜정 선생"이라며 진서우에게 유혜정을 소개했다.
유혜정을 알아본 진서우는 경악을 금치 못했다. 유혜정이 그가 가장 싫어했던 고등학교 친구였기 때문이다. 그는 유혜정? 네가 그 유혜정?" 니가 의사야?”라고 물으며 어이없어 했다. 그의 기억 속 유혜정은 여전히 공부 못하고 반항기 가득한 문제아였다. 진서우는 자신이 공부를 가르쳐 준 유혜정이 자신을 제치고 수학 시험에서 1등을 차지하고 홍지홍을 상대로 삼각관계를 형성하자, 줄곧 그를 미워하고 있었다.
유혜정은 그런 진서우에게 아직도 날 보면 화가 나니?”라고 물었다. 그리곤 자리를 떠났다. 유혜정 또한 진서우가 자신을 싫어하는 것을 알고 있었다.
진서우는 떠나는 유혜정을 붙잡고 여기 온 목적이 뭐야?”라고 물었다. 그리곤 믿을 수가 없어, 니가 어떻게 의사야?”라며 그에게 따졌다. “병원은 네가 깡패 출신인 걸 아느냐며 인신공격을 하기도 했다.
유혜정은 왜 이번에는 SNS에 올릴 거니?”라고 진서우에게 반문했다. 진서우는 고등학교 때 유혜정과 그들의 담임 선생님 홍지홍(김래원 분)이 함께 있는 사진을 학교 게시판에 올려, 그들의 사이를 모함하기도 했다. 이 일 때문에 홍지홍과 유혜정은 학교를 떠나야만 했다.
진서우는 유혜정에게 홍지홍 선생님 다음 주에 우리 병원으로 부임해 오는 거 알지? 알고 계획적으로 우리 병원 온 거잖아라며 그를 비난했다. 그리곤 홍지홍 선생님 결혼했어. 유부남이야. 꿈도 꾸지 마라며 잘못 소문을 냈다. 홍지홍이 국일병원에 온다는 사실을 까맣게 몰랐던 유혜정은 그 말을 듣고 당황할 수밖에 없었다.
유혜정을 향한 진서우의 분노는 단지 그를 괴롭히는 데에서만 그치지 않았다.
진서우는 유혜정을 데려 온 신경외과 과장 김태호(장현성 분)을 찾아갔다. 그리곤 삼류대학 출신인 유혜정을 그가 왜 임용했는지 물었다.
그는 또 사생활이라 더 이상은 얘기 못 드리겠지만, 유혜정 선생, 빨리 내보내는 게 우리 신경외과를 위해서도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며 김태호에게 그를 쫓아낼 것을 부탁했다.
김태호는 오히려 유선생이 무서운가? 없는 집, 듣보잡 대학 출신이 지금 진선생하고 같이 있으니까라고 말하며 그를 무안 줬다. “3대째 내려오는 명망 있는 의사 집안 출신답게 여유를 가져라고 조언했다.
 
강경준: 당직도 아니면서 왜 나와서 설치는거야. 수술방 잡자니
정윤도한테 죽을거같고 안잡자니 유혜정 한테 죽을거같고
정윤도: 그러고도 의사냐?
 
진서우는 정윤도에게 프로포즈를 하려고 했다.
진서우: 고등학교때 우리반 1진한테 폐건물에 끌려가 죽을 뻔 했어. 학교때 생긴 트라우마가 있어. 지금은 없어졌지만 여기 화상 자국 있었어. 날이 궂으면 쑤셔
정윤도: 니가 얄궂게 굴어서 상대방이 욱해서 그런거 아냐?
진서우: 걔 지금쯤 어디 교도소 같은데 들락 거릴지 몰라.
 
필자가 보기에는 화상 자국이 아니라 화상 흉터가 더 의학적으로 명확한 표현이다. 또한 나무가 위에서 떨어지는등 불에 직접 데였다면 심부 2도 이상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화상흉터가 남을 수 있다. 하지만 유혜정은 진서우를 구출하다가 생기는 화상을 생각하지 않는데 진서우는 피해자 코스프레를 아직도 하고 있다. 이런 불이나 끓는 물등으로 발생한 화상흉터는 이미지한의원의 화상흉터침인 BT침 치료를 꾸준히 받으면 좋아질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