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8일 일요일

치질과 부끄러움 튼살 흉터의 부끄러움

치질과 부끄러움 튼살 흉터의 부끄러움






우리나라에서 수술을 하고 입원을 제일 많이 하는 질환은 무엇일까? 예상과는 달리 치질이란 항문질환이 가장 많이 발생하고 치료를 한다. 치질은 항문이란 부끄러운 부위에 발생하기 때문에 질병을 숨기고 치료를 안하다가 가장 심한 지경에 왔을때 비로소 치료를 시작하고 수술을 받게 된다. 또한 현대사회에 앉는 습관이나 섬유질이 없는 음식으로 변비등이 생겨서 더욱 환자수는 증가하고 있다. 사실 특정 부위에 생길 뿐이지 부끄러울 것이 없지만 사람이란 실상 부끄러움에 민감한 동물인 것이다.



치질은 술등 염증을 유발하는 행위를 피해야 한다. 이미지한의원에서 시행하는 튼살 및 흉터 치료, 여드름 치료도 모두 술을 꺼려야 한다. 또한 튼살이나 흉터등도 몸에서 발생하므로 부끄럽게 여기게 된다. 사실은 튼살이나 흉터등은 자기의 큰 잘못이 아닌 부주의나 체중증가 임신등에서 발생하므로 매우 부끄러워야 할 질병은 아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타인의 시각을 중시하므로 튼살이나 흉터가 있으면 몸을 노출해야 하는 공공장소인 해변, 수영장, 찜질방, 거리등에서 짧은 옷을 입는데 힘들어 한다.



질병은 알릴수록 치료가 잘된다고 한다. 필자가 생각하기로 튼살이나 흉터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 가지고 있지만 숨기기 때문에 유병율이 조사가 잘 안된다. 이미지한의원에서는 튼살 이나 화상등 흉터 때문에 인생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많이 알고 있다. 의사란 다른 사람의 고통을 덜어주는 것이며, 많이 위로하는 것이다. 물론 튼살이나 흉터가 있어도 일상생활에 특별히 지장이 없고, 다른 사람들은 자기중심적이기 때문에 본인을 많이 쳐다보지 않고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고 말해주기는 한다. 하지만 한의학에서는 몸과 마음이 상관이 있기 때문에 몸에 있는 흉터는 마음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다.



튼살과 흉터치료의 원리는 진피를 자극시킴이다. 진피는 대부분이 콜라겐인데 이것을 침으로 자극하면 다시 배열이 일어나며, 새로 만들어진다. 이미지한의원의 특수침은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하는 마법은 아니지만, 튼살과 흉터의 고통을 치유해주는 방법임에 틀림없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