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일 일요일

신촌 이미지 한의원 02-336-7100 www.imagediet.co.kr 사랑인정욕구설문

Love-Approval Need 選別 簡易 心理 檢査(下24)
문항
아니다
가끔
자주
항상
1. 어머니로부터 늘 칭찬을 받고 자랐다.




2. 공부를 잘 했을 때 주위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았다.




3. 어머니는 나를 나무란 적이 없다.




4. 아버지는 나를 끔찍하게 사랑해 주셨다.




5. 학교생활을 할 때, 선생님들로부터 늘 인정을 받았다.




6. 어려서부터 칭찬을 많이 받으면서 자란 것 같다.




7. 아버지는 어려서부터 나를 한 인격체로서 대우해 주셨다.




8. 어머니는 어떤 일에 있어서도 나의 의사를 꼭 물어보셨다.




9. 어린 시절부터 주위의 사랑을 충분히 받으면서 자랐다.




10. 어머니는 타인 앞에서 나를 깎아 내린 적이 없다.




11. 부모님은 나를 화나거나 짜증나게 하지 않는다.




12. 부모님은 내가 잘한 일이 있을 때, 인정을 해주고 칭찬을 해주었다.




13. 부모님과의 관계가 원만하며, 집안 분위기도 화목한 편이다.




14. 아버지는 나를 이유 없이 혼낸 적이 없다.




15. 가족들, 특히 부모님은 나를 무시하지 않았다.




16. 부모는 내가 성적이 나빴을 때에도 주눅들게 하는 말을 하지 않았다.




17. 부모님은 서로 사랑하며, 형제간에도 싸우지 않고 우애가 있다.




18. 돌이켜 보면,어린 시절에 매를 맞지 않은 것 같다.




19. 내가 병이 들면, 어머니는 만사를 제쳐 놓고 나를 돌봐 주었다.




20. 어머니는 나를 정말로 끔찍하게 사랑하셨다.




21. 사랑을 듬뿍 받고 싶다는 생각을 전혀 하지 않았다.




22. 나는 인격적인 대우를 받고 자랐다.




23. 아버지는 어머니를 매우 신뢰하셨다.




24. 우리 집은 서로 위로하며 격려해 주는 분위기였다.




25. 부모님은 나의 의사를 많이 존중해 준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