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8일 수요일

신촌 이미지 한의원 02-336-7100 자운고

자 운 고 (紫 雲 膏)

자운고는 紫草자초(흔히 주치라 부름)를 주성분으로 하여 순수 자연약재로만 만든 연고입니다. 그래서 복용하셔도 아무런 부작용이 없습니다.
자운고는 “凉血養血 潤膚生肌(피를 서늘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에 윤기를 주고 새살을 잘 돋게 한다)”의 효능이 있어 아주 다양한 곳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적응 질환
1. 건조성 피부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아주 좋다)
·발뒤꿈치 갈라진데 ·입술 튼데, 갈라져서 피날 때 ·손발, 얼굴 튼데(버짐)
·수장각피증(주부습진)처럼 갈라지고 피부가 벗겨지는데
·아토피성 피부염(피부가 건조해져 두터워지고 가려운 데)
·건선 ·건조성 무좀, 각질이 자꾸 벗겨지고 가려울 때
2. 피부 재생의 효과
·상처나서 색깔이 변한데나 딱지앉은데 사용하면 빨리 아물고, 흉이 덜 진다.
(특히 꼬맹이들 생채기에 발라두면 좋다)
·화상이나 동상에 아주 좋다.(여름에 햇볕에 타서 화끈거릴때 발라두면 금새 가라앉는다)
·욕창이나 피부 헌데 잘 아물게 한다(백반을 불에 구워 그 가루를 섞으면 좋다)
·치질(치루)가 잘 안아물때
3. 피부를 진정시키고 가려움을 없애준다.
·피부 소양증 ·모기물려 가려울 때
·습진 (단 가려움은 줄어드나 습진자체는 큰 효과는 없음, 건성엔 좋다)

■ 사용 방법
·환부에 살짝 발라주면 된다.
(가끔 옷에 묻기도 하므로 바른 뒤 휴지로 몇 번 눌러주어 살짝 닦아낸다)
·피부 건조가 심하여 갈라지고 할때엔 충분히 바른 뒤 주방용 랩 등으로 감싸주고
장갑이나 양말을 신고 하룻밤 자고 아침에 일어나면 몰라보게 촉촉해진다.

■ 화상의 치료
물집이 잡히지 않은 화상의 경우엔 그냥 바르면 됩니다.
2도 이상의 화상엔 물집을 소독된 바늘로 찔러 물만 빼낸뒤 가아제에 묻혀 상처를 덮고, 기름종이로 덮은 뒤 붕대를 감으면 됩니다.
이렇게 매일 1회씩 약을 갈아 붙이면 처음 3-4일간은 물이 나오고, 나쁜 것이 문드러져 나와 험하게 보이는데, 그 이후부터는 농즙이 가라 앉으면서 피부가 재생됩니다. 또한 통증이 심하여도 약을 바르면 止痛(지통)이 됩니다.
치료시에는 깨끗한 화장지로 나쁜 것을 흡수해 내고 상처 주위에만 소독하면 되고, 깨끗한 기름종이를 덮어 습도와 온도를 적당히 유지해야만 흉이 안 생기고 잘 낫습니다.
또한 상처에 나쁜 것을 제거한다고 뜯어 출혈이 되면 흉이 잘 생긴다. 절대 뜯지마세요.

댓글 없음: